중기중앙회, '국민의힘 중소기업위원회와 현장애로 간담회' 개최

이석균 기자 | 기사입력 2021/02/18 [14:21]

중기중앙회, '국민의힘 중소기업위원회와 현장애로 간담회' 개최

이석균 기자 | 입력 : 2021/02/18 [14:21]
 

사진=중소기업중앙회


[이코노믹포스트=이석균 기자] 중소기업중앙회(회장 김기문)는 18일(목) 11시 중소기업중앙회 이사회의실에서 「국민의힘 중소기업위원회와 중소기업 현장애로 간담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 날 간담회는 국민의힘 중소기업위원회(위원장 한무경)가 중소기업인과의 간담을 통해 중소기업 산업별·분야별 핵심 현안에 대한 현장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대응방안을 함께 모색하고자 마련되었다. 
 
간담회에는 한무경 위원장, 권명호 부위원장, 김도훈 부위원장, 양금희 의원 등 국민의힘 중소기업위원회 위원과 서승원 중기중앙회 상근부회장, 권혁홍 한국제지공업협동조합 이사장 등 10여명의 중소기업인들이 참석했다.
 
간담회에서는 △중소기업협동조합 공통수요기술 R&D 지원 △공공조달시장의 「최저가 요소」 개선 △금융기관 대출(보증)시 별도의 중소기업 신용평가 기준 마련 △중소제조업 전용 전기요금제 도입 △납품대금 제값받기 위한 제도 개선 △기술탈취 근절 위한 불공정거래행위 제재 강화 △중소기업협동조합 온라인 선거・의결제 도입 등 업계 현안들을 건의하였다.
 
서승원 중기중앙회 상근부회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이 매우 어려운 상황임에도 기업 활동을 저해하는 국회 규제입법의 지속적인 증가로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다”며 “경제 위기 극복을 위해 중소기업 현장의견을 반영한 입법과 함께 적극적인 정책지원을 요청했다”고 밝혔다. EP
 
lsg@economicpost.co.kr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중소기업중앙회 관련기사목록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