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 25일 '식품안전 국가인증제' 설명회 개최

최민경 기자 | 기사입력 2021/02/23 [08:03]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 25일 '식품안전 국가인증제' 설명회 개최

최민경 기자 | 입력 : 2021/02/23 [08:03]
 

사진=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


[이코노믹포스트=최민경 기자]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원장 조기원, 이하 HACCP인증원)은 오는 25일 수출식품 안전성을 국가가 인증하는 「식품안전 국가인증제」 및 지원사업을 소개하는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해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되며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 유튜브 채널을 통해 라이브로 시청할 수 있다.
 
설명회는 △식품안전 국가인증제 관련 정책방향, △식품안전 국가인증제 지원 사업 등 안내, △2020년 시범사업 참여 업체 사례 발표, △주요 수출국(미국, 일본 등)의 수출 관련 이슈 등에 대한 내용을 소개하고 참여 업체의 궁금증을 해소하기 위한 질의응답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특히, 맞춤형 규제 컨설팅과 사전 안전성 검사 등「식품안전 국가인증제」 지원사업에 대한 참여업체 선정절차, 신청방법 및 지원내용 등에 대해 구체적으로 소개한다.
 
조기원 원장은 “이번 설명회는 K-Food의 수출 경쟁력 향상에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며“HACCP인증원도 수출식품 안전과 관련한 정책의 효율성을 강화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HACCP인증원은 식품 및 건강기능식품 수출업체를 대상으로 「식품안전 국가인증제」지원사업 공고를 통해 참여 업체를 모집할 예정입니다. 관련 문의사항이나 지원 신청은 기관 홈페이지(www.haccp.or.kr) 또는 국제인증팀(☎043-928-0165~6)으로 문의할 수 있다. EP
 
cmk@economicpost.co.kr
이코노믹포스트 최민경 취재부 기자입니다.

"미래는 타협하지 않는 오늘이 만듭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 관련기사목록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