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일자리재단, ‘꿈날개 청년지원센터 연계 학교 모집’ 온라인 설명회 개최

이석균 기자 | 기사입력 2021/02/23 [10:43]

경기도일자리재단, ‘꿈날개 청년지원센터 연계 학교 모집’ 온라인 설명회 개최

이석균 기자 | 입력 : 2021/02/23 [10:43]
 

사진=경기도일자리재단


[이코노믹포스트=이석균 기자] 경기도일자리재단이 24일 전국 대학교와 직업계 고등학교 취업지원 담당자를 대상으로 ‘꿈날개 청년지원센터 연계 학교 모집’ 온라인 설명회를 연다.
 
‘꿈날개 청년지원센터’(https://www.dream.go.kr/job)는 청년층을 위한 온라인무료취업지원 플랫폼으로 취업·창업 역량 진단, 온라인교육, 취업상담 등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재단은 연계 사업 대상으로 선정된 직업계 고등학교에 △전공분야별 온라인 교육 △이력서 첨삭 및 인공지능(AI) 모의면접 △국가직무능력표준(NCS) 특강 등을 무료로 지원한다. 대학교에는 △학점연계 및 과제 대체 프로그램 △대학별 자율 교육과정 △NCS 특강 △직무별 현직자 강의 △자격증 취득지원 등을 무료로 지원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각 학교의 취업지원 담당자는 관리자 페이지에서 학생들의 실시간 학습 현황을 확인할 수 있으며, 협의를 통해 학교별 맞춤 교육과정도 개설할 수 있다.
 
제윤경 경기도일자리재단 대표이사는 “전국 모든 대학과 직업계 고등학교 학생들의 취업을 돕기 위한 이번 사업에 많은 학교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꿈날개 청년지원센터’는 62개 대학, 81개 직업계고를 대상으로 약 10만5,750건의 서비스를 제공했으며, 올해는 연계 규모를 확대할 예정이다. 
 
문의사항은 경기도일자리재단 꿈날개 누리집(www.dream.go.kr)를 확인하거나, 꿈날개 학습지원센터(031-8005-8373~4)로 연락하면 된다. EP
 
lsg@economicpost.co.kr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