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지역연계 특화지구 사업 ‘FUN-FUN한 방과후 학교’ 운영

지연희 기자 | 기사입력 2021/04/14 [11:45]

오산시, 지역연계 특화지구 사업 ‘FUN-FUN한 방과후 학교’ 운영

지연희 기자 | 입력 : 2021/04/14 [11:45]
 

사진=오산시


[이코노믹포스트=지연희 기자]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오산교육재단과 함께 4월 14일부터 12월 24일까지 관내 초・중・고를 대상으로 교육과정 이외의 시간을 활용한 방과후학교 지역연계 특화지구 사업 ‘FUN-FUN한 방과후 학교’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오산시는 작년 12월 전국을 대상으로 진행됐던 교육부 주관 ‘방과후 학교 지역연계 특화지구’공모사업에 선정돼 특별교부금 1억 원을 지원받았다. ‘FUN-FUN한 방과후 학교’는 지자체 대응투자 2억 6천만 원을 포함해 총 3억 6천만 원의 규모로 운영될 계획이며, 코로나19로 학교에서 단절된 학생들의 삶을 마을과 연계해 학교 안팎에서 자유롭게 방과후학교가 열릴 수 있도록 ‘마을연계 방과후 학교 운영 모델’을 구축했다.
 
마을의 전문가와 함께하는 ‘FUN-FUN한 방과후 학교’는 AI기반 핵심역량함양, 농업전문가와 함께하는 미래식량산업, 사회적기업과 함께하는 소통공감, 학습튜터 등 총 4개 분야 34개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전문성있는 프로그램을 제공하고자 11개 기관에 소속된 전문가 155명이 강사로 참여해 방과후 프로그램의 질적 향상을 도모하고, 학생의 특기적성개발 및 소질개발을 촉진시킬 방침이다.
 
운암고 김영학 부장교사는 “오산교육재단에서 준비하는‘FUN-FUN한 방과후 학교’ 프로그램은 학교에서 경험할 수 없는 다양한 주제들로 구성돼 있어 학생들이 참여를 통해 학습 능력을 신장시키고 새로운 미래 진로를 탐색하는데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오산교육재단 조기봉 상임이사는 “이번 ‘방과후 학교 지역연계 특화지구’ 선정을 통해 방과후학교 운영주체 확대 및 프로그램 다양화로 학생들에게 양질의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게 됐으며, 이는 학생들의 미래지향적 능력과 소질을 개발하고 정규수업을 보완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고 강조했다. EP
 
jyh@economicpost.co.kr
이코노믹포스트 지연희 취재부 기자입니다.

"미래는 타협하지 않는 오늘이 만듭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