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보증기금, 가천대와 ‘기술형 혁신기업에 대한 기술컨설팅 지원 업무협약’ 체결

최민경 기자 | 기사입력 2021/06/08 [12:05]

신용보증기금, 가천대와 ‘기술형 혁신기업에 대한 기술컨설팅 지원 업무협약’ 체결

최민경 기자 | 입력 : 2021/06/08 [12:05]
 

사진=신용보증기금

 

[이코노믹포스트=최민경 기자] 신용보증기금(이사장 윤대희)은 8일 경기도 성남시 소재 가천대 글로벌캠퍼스에서 가천대학교(총장 이길여)와 ‘기술형 혁신기업에 대한 기술컨설팅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중소벤처기업부가 지정한 권역별 공학컨설팅센터와의 산학 협력을 통해 기술형 혁신기업의 기술 경쟁력을 제고하고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했다.
 
협약에 따라 신보는 컨설팅 지원대상을 선정하고 기술컨설팅 비용의 80%~100%(1천만원 한도)를 지원한다. 또한 컨설팅 이후 보증 및 투자 등 사업화 자금도 연계 지원한다. 가천대 공학컨설팅센터는 해당 분야의 교수와 중소기업을 1:1로 매칭해 기술컨설팅을 제공한다.
 
지원대상은 신보가 보증하거나 투자한 기업 중 기술 애로사항 및 기술개발 수요가 있는 기업이다.
 
신보는 2015년 서울대와의 협약을 시작으로, 2019년 금오공대, 창원대, 2020년에는 전북대, 한밭대와 협약을 체결해 기술컨설팅을 지원하고 있다. 
 
윤대희 신용보증기금 이사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전문적인 기술 코칭에 대한 접근성이 낮은 중소기업의 기술애로 해결을 위한 전국적인 컨설팅 지원 체계가 마련됐다”며 “신보는 앞으로도 기술형 혁신기업의 지속적인 혁신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금융·비금융지원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EP
 
cmk@economicpost.co.kr
이코노믹포스트 최민경 취재부 기자입니다.

"미래는 타협하지 않는 오늘이 만듭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신용보증기금 관련기사목록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