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보증기금, 스타트업 육성 플랫폼 ‘스타트업 네스트’ 제10기 모집

이석균 부장 | 기사입력 2021/08/02 [14:23]

신용보증기금, 스타트업 육성 플랫폼 ‘스타트업 네스트’ 제10기 모집

이석균 부장 | 입력 : 2021/08/02 [14:23]
 

모집 포스터. 사진=신용보증기금

 

[이코노믹포스트=이석균 부장] 신용보증기금(이사장 윤대희)은 ‘스타트업 네스트(Start-up NEST)’ 제10기 참여희망 기업을 18일까지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10기 모집대상은 4차 산업혁명 관련 혁신성장 분야를 영위하는 3년 이내 창업기업(예비창업자 포함)으로, 소셜벤처전형, 핀테크특별전형 등 총 4개 전형, 82개의 유망스타트업을 선발해 오는 9월부터 12월까지 체계적인 육성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
 
‘스타트업 네스트’는 신보의 축적된 창업기업 지원 경험을 바탕으로 국내 최고 수준의 민간 액셀러레이터 10개사와 함께 “액셀러레이팅→금융지원→성장지원”의 단계적 지원을 제공하는 스타트업 육성 플랫폼이다.
 
선정된 기업에게는 보증·투자 등 금융지원과 해외진출·창업공간 지원 등 비금융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한다. 또한, 신보의 투자유치 플랫폼인 ‘유커넥트(U-CONNECT)’ 데모데이를 온·오프라인으로 상시 개최해 100여개 파트너 투자사로부터 투자유치를 지원하는 한편, KOTRA, 창조경제혁신센터, 대기업 등과 연계해 성장단계별ㆍ기업특성별 맞춤형 서비스를 지원할 예정이다.
 
신보 관계자는 “스타트업 네스트는 9기까지 총 5,103개의 기업이 응모해 평균경쟁률 6.5대1을 기록했으며, 현재까지 780개의 유망스타트업을 발굴해 1,929억원의 신용보증과 156억원의 직접투자를 지원하는 등 국내 대표 스타트업 육성 플랫폼으로 자리매김 했다”며, “신보는 앞으로도 우수한 초기 스타트업들이 본격 성장 궤도로 도약할 수 있는 디딤돌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신보 홈페이지(www.kodit.co.kr) 및 정부 창업통합 포털 'K-스타트업’(www.k-startup.go.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신청접수는 신보 스타트업 플랫폼(www.kodit.co.kr/startup)에서 할 수 있다. EP
 
lsg@economicpost.co.kr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신용보증기금 관련기사목록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