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보증기금, 메인비즈협회와 ‘중소기업의 ESG경영 확산 위한 업무협약’ 체결

이석균 부장 | 기사입력 2021/08/26 [09:47]

신용보증기금, 메인비즈협회와 ‘중소기업의 ESG경영 확산 위한 업무협약’ 체결

이석균 부장 | 입력 : 2021/08/26 [09:47]
 

사진=신용보증기금

 

[이코노믹포스트=이석균 부장] 신용보증기금(이사장 윤대희)은 26일 서울 마포구 소재 프론트원에서 메인비즈협회(회장 석용찬)와 ‘중소기업의 ESG경영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유기적 협력 체제를 구축해 중소기업의 ESG경영 문화 확산을 촉진하고 미래 지속가능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중소기업의 ESG경영 활성화와 지속성장가능한 생태계 조성, △ESG경영 도입 중소기업 지원, △ESG경영 확산을 위한 공동 연구 및 정책 개발 등을 추진해 중소기업의 ESG경영 활성화를 위해 적극 노력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신보는 ‘ESG경영 추진 기업을 위한 컨설팅’과 ‘ESG경영 도입 및 고도화를 위한 신용보증’을 지원하고, 협회는 ‘ESG경영 기업의 정부지원사업 선정 우대’와 ‘ESG경영 관련 제도 홍보 및 교육’을 담당하게 된다. 
 
이 외에도 양 기관은 중소기업의 ESG경영 확산을 위해 기관별 고유 업무역량을 활용한 지원방안을 다각도로 모색할 계획이다.
 
윤대희 신용보증기금 이사장은 “이제 ESG경영은 기업의 지속가능성과 미래 경쟁력의 핵심요소”라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중소기업 지원 전문기관인 신보와 경영혁신형 기업 발굴·육성기관인 메인비즈협회가 상호 협력해 중소기업의 ESG경영 문화 정착 및 확산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EP       
 
lsg@economicpost.co.kr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신용보증기금 관련기사목록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