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 유튜버학과, 'CM송 노래대회’ 개최

이석균 부장 | 기사입력 2021/10/14 [16:21]

세종사이버대 유튜버학과, 'CM송 노래대회’ 개최

이석균 부장 | 입력 : 2021/10/14 [16:21]
 

CM송 노래대회 안내문. 사진=세종사이버대학교

 

[이코노믹포스트=이석균 부장] 현재 학과 CM송을 통해 라디오 광고를 진행하고 있는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 구) 유튜버학과에서는 CM송 커버영상 공모전인 ‘세종사이버대 유튜버학과 CM송 노래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노래대회는 세종사이버대학교 재학생뿐만 아니라 일반인도 참가가 가능하며, 개인뿐 아니라 팀으로도 참가할 수 있다. 
 
이번 노래대회는 대상 1팀에게 100만원, 최우수상 1팀에게 30만원, 우수상 1팀에게 10만원의 상금이 수여되며, 상장도 함께 수여될 예정이다.
 
참가 희망자는 CM송 커버영상을 유튜브에 업로드한 후 링크를 세종사이버대학교 유튜버학과 메일로 11월 6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참가자가 커버할 CM송 원곡은 유튜브에서 ‘세종사이버대학교 유튜버학과 CM송’을 검색하면 확인할 수 있다. 
 
아울러, 유튜버학과 홈페이지에서 다양한 키의 MR을 제공해 많은 참가자들이 각양각색의 매력을 선보일 수 있도록 했다. 
 
세종사이버대학교 유튜버학과는 현재 극동방송 라디오를 통해 학과 CM송 광고를 진행하고 있으며, CM송의 노래에는 ‘낭만고양이’로 유명한 밴드 체리필터의 보컬 조유진이 참여하여 신나는 락 음악과 중독성 있는 멜로디로 많은 사람들을 매료시키고 있다. 
 
이번 CM송을 직접 작곡한 세종사이버대학교 유튜버학과 학과장 박성배 교수는 “이번 CM송 노래대회를 통해 엔터테인먼트 능력을 갖춘 유능한 크리에이터를 발굴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세종사이버대 유튜버학과는 유튜브 등 다양한 1인 미디어 플랫폼에서 역량을 발휘할 크리에이터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온라인 플랫폼에 대한 기초부터 유튜브 채널 구축, 콘텐츠 기획, 영상 편집, MCN 비즈니스 등 실무 위주의 교육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또 스타 유튜버 초청 특강, 유튜브 전문가로 구성된 교수진, 오프라인 실습 등을 통해 학생들의 실무 능력을 향상시키고 있다. EP
 
lsg@economicpost.co.kr
이코노믹포스트 이석균 부장입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세종사이버대학교 관련기사목록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