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동 경옥고, 임영웅이 전하는 ‘귀한 회복력’.. “건행하세요~”

'내 몸이 예전같지 않은' 요즘 사람들에게 '귀한 회복력' 주제로 소구
임영웅의 시그니처 멘트 '건행하세요'와 함께해 호감도 ↑

황채원 기자 | 기사입력 2022/04/12 [10:50]

광동 경옥고, 임영웅이 전하는 ‘귀한 회복력’.. “건행하세요~”

'내 몸이 예전같지 않은' 요즘 사람들에게 '귀한 회복력' 주제로 소구
임영웅의 시그니처 멘트 '건행하세요'와 함께해 호감도 ↑

황채원 기자 | 입력 : 2022/04/12 [10:50]

사진=광동제약


[
이코노믹포스트=황채원 기자] 광동제약(대표이사 최성원)은 국민가수로 사랑받고 있는 임영웅을 ‘광동 경옥고’ 모델로 발탁하고 광고 캠페인을 공개한다고 12일 밝혔다.

 

광동제약은 임영웅과 함께 ‘귀한 회복력’을 주제로 광동 경옥고의 약효를 강조하는 영상 광고를 선보인다. 회사측은 ‘내 몸이 예전같지 않다’고 느끼는 소비자가 많은 최근 분위기와 경옥고를 선물 목적으로 많이 구입한다는 조사 결과를 반영해 스토리를 구성했다고 소개했다. 경옥고의 주요 효능 중 하나인 ‘회복력’을 임영웅의 시그니처 멘트인 ‘건행하세요’와 자연스럽게 믹스해 올해 캠페인 메시지를 전달한다는 것이다.

 

‘약국편’과 ‘마음편’의 두 종류로 공개되는 광고 영상은 임영웅이 각각 “저도 이제 건강 좀 챙겨야죠”, “마음만으로는 담을 수 없는 진심이 있습니다”라고 말하며 시작된다. 그 후 광동 경옥고를 지으려 한다며 약국으로 들어서는 임영웅의 모습과 함께 경옥고의 네 가지 약재와 완성품이 임영웅에게 제공되는 장면이 차례로 이어진다.

 

‘약국편’ 광고는 임영웅이 본인의 시그니처 멘트인 “건행하세요”를 건네면서 마무리돼 광동 경옥고를 통한 건강 기원의 메시지가 잘 전달됐다는 평이다. 건행은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의 줄임말로, 기역자로 구부린 손모양과 함께 널리 알려진 임영웅만의 시그니처 인사법이다.

 

이번 광고는 16일부터 TV와 유튜브 등 광동제약 공식 SNS 등을 통해 공개된다.

 

광동제약 관계자는 “최근 들어 병후 회복력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깊고 진한 목소리로 전 세대를 사로잡은 임영웅과 함께 광동 경옥고의 귀한 회복력을 잘 전달할 것”이라고 말했다.

 

광동 경옥고는 인삼, 복령, 생지황, 꿀 4가지 약재를 최적의 비율로 배합한 후 정성스럽게 120시간 동안 찌고 숙성하는 과정을 거쳐 제조한 한방의약품이자 일반의약품으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육체피로, 허약체질, 병중병후, 권태, 갱년기 장애 등에 효능효과를 가지며 약국에서 구입이 가능하다.

 

한편 광동 경옥고는 한방처방을 바탕으로 한 일반의약품 중에서도 효능에 대한 연구 논문이 활발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최근에는 경옥고가 인체 면역증강에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사실이 국내 연구진 논문으로 발표돼 많은 관심을 얻었다. 또한 광동 경옥고를 소재로 연구한 ‘홍삼추출물과 경옥고의 항피로효능 비교 연구’ 논문을 비롯해 ‘미세먼지에 의한 폐 손상 보호효과’, ‘전통적인 한방 처방 경옥고의 면역 증강 효과’, ‘경옥고의 갱년기 증후군 개선 효과’ 등 다수의 관련 논문이 과학논문색인(SCI) 및 유수한 과학저널에 게재됐다. EP

 

hcw@economicpost.co.kr

이코노믹포스트 황채원 취재부 기자입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동제약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