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희사이버대, '4개 학과 개편' 2023년 신·편입생 모집

이석균 부장 | 기사입력 2022/11/28 [10:55]

경희사이버대, '4개 학과 개편' 2023년 신·편입생 모집

이석균 부장 | 입력 : 2022/11/28 [10:55]
 

사진=경희사이버대학교

 

[이코노믹포스트=이석균 부장] 경희사이버대학교(총장 변창구)는 학과 정체성을 확립하고 새로운 수요 창출을 위해 2023년부터 총 4개 학과를 개편해 학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먼저 학과명이 변경된 학과는 미래인간과학스쿨이 미래인간과학부로, 중국어학과가 중국어문화학과로, 호텔·레스토랑경영학과는 호텔경영학과로 개편해 인재 육성에 나선다. 외식조리경영학과는 외식조리경영학부로 확대·개편하면서 조리서비스경영전공을 신설해 운영한다.
 
학부로 개편된 외식조리경영학부는 국제적인 수준의 외식 및 조리경영 전문가를 양성해 우리 음식의 세계화를 이끌어 나갈 수 있도록 한다. 브랜드 관리, 유통 관리 등 풍부한 현장 경험을 가진 교수진이 외식업과 관련된 기본적인 이론 및 한식·서양조리 등의 실습과정을 지도한다. 또한 외식조리경영학부는 외식경영전공과 조리서비스경영전공을 두고 있어 전문 외식기업 경영 실무자 양성과 창의적인 기술로 K-푸드를 널리 알리는 조리서비스 경영 전문가를 육성·배출하고자 한다. 
 
호텔·레스토랑경영학과에서 개편된 호텔경영학과는 호텔, 여행사, 항공사, 외식업 등 관광 관련 산업에서 요구되는 서비스 정신 갖추고 호텔·관광·외식 분야의 제반 이론과 실제에 대한 적응교육을 실시한다. 1975년 경희호텔전문대학부터 이어진 명문의 전통을 이어가는 학과로 15년 이상의 경력을 갖춘 탁월한 교수진을 보유하고 있으며, 다양한 실무 수업과 함께 기초·심화·응용의 교육과정으로 구성되어 있다. 학과 졸업자는 자격증 호텔 관리사, 호텔 서비스사, 관광 통역 안내사 등을 취득한 후 호텔 및 콘도사업체, 여행사, 항공사, 외식업체, 테마파크, 레저 및 이벤트 업체, 리조트 사업체 등 전공분야와 부합하는 호텔 및 관광 관련 산업분야에 진출할 수 있다.
 
경희사이버대학교는 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장학혜택으로 교육 지원의 폭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재학생 장학금 수혜율은 85% 수준에 도달해 있으며, 신·편입생 장학금 수혜율은 무려 96.6%(2022학년도 2학기 기준)에 달한다. 총 40여 종의 교내외 장학제도 덕분에 학생들은 학비에 대한 경제적인 도움을 받으면서 학업에 대한 성취감을 느낄 수 있다.
 
신편입생을 위한 장학제도로 고교 졸업 이상 학력자이거나 졸업 후 5년 이내 입학자를 위한 경희로시작 장학금, 외국어 최우수·우수 장학금, 여성가장 장학금, 인재육성장학금, 학사편입 전형 합격자를 위한 재교육 장려장학 등이 있다. 장학금 수여 대상자는 매 학기 최대 50%의 수업료 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직장인 장학, 전업주부 장학, 문화예술특기자 장학, 장애인 장학, 농어민 장학, 다문화 장학, 군위탁 장학, 산학협력 장학 등 누구나 장학생이 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학생들이 배움의 뜻을 펼칠 수 있는 최적의 교육 환경 여건을 갖추고 있다.
 
경희사이버대학교는 서울캠퍼스와 제2캠퍼스인 아카피스관(ACAPEACE)을 확보하고 있어 축제, 체육대회, 동아리, 스터디 모임 등 여러 오프라인 활동으로 교수 및 구성원들과 활발한 교류가 가능하다. 특히 신편입생을 대상으로 매 학기 멘토링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멘토와 멘티 간에 학사 정보 공유, 학습 노하우 등을 전수하며 학업성취를 유도하고, 학교생활에 적응할 수 있도록 한다. 
 
또한 경희대학교와 다양한 연계협력을 통해 경희대학교 교양수업을 함께 수강할 수 있으며, 경희대 중앙도서관, 강의실, 체육관 등 캠퍼스 내 다양한 시설도 이용할 수 있어 사이버대학이지만 캠퍼스 낭만을 누릴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한다.
 
양질의 교육 제공을 위한 학과·전공별 특성화 교육 프로그램도 눈에 띈다. 실무 연계 교육과정을 통한 전문가 양성교육, 한국어 교원의 길을 보여주는 한국어 크리에이터 영상 공모전, 인문학적 상상력과 창의적 사고 확장을 위한 후마니타스 컬쳐 클럽, 문예 창작 활성화를 위한 경희사이버문학 문집 발간, 글로벌 기업 탐방, 세미나, 독서토론회 등 학과 특성을 살린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학과의 차별화된 움직임은 전공에 대한 학생들의 높은 관심으로 이어져 전문성을 극대화하면서 학과 성장을 견인하고 있다.
 
경희사이버대학교는 2023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모집을 8개 학부, 37개 학과·전공에서 오는 12월 1일부터 2023년 1월 10일까지 진행한다.
 
지원자격은 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고 4년제 대학교 졸업(예정)자 및 동등 이상의 학력을 갖춘 사람이면 신청 가능하다. 수능이나 내신 성적과 상관없이 온라인으로 작성하는 자기소개서(80%)와 인성검사(20%)을 합산해 신·편입생을 선발한다.
 
경희사이버대 등록금은 오프라인 대학 대비 3분의 1 수준으로서 학생 부담이 적은 편이다. 성적장학·직장인·전업주부·다문화·군장학·장애인장학 등 교내 장학과 국가장학금 혜택으로 이중 혜택을 지원한다. 또한 경희사이버대학교는 여러 지자체 및 공공단체, 군위탁 등과 위탁교육협약을 맺고 임직원에게 매 학기 수업료 최대 50% 감면 혜택 등을 지원하는 산업체위탁장학 혜택도 있어 경제적인 부담을 덜고 학업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한다.
 
모집 학과(전공)는 △IT·디자인융합학부 (컴퓨터정보통신공학전공, AI사이버보안전공, ICT융합콘텐츠전공, 산업디자인전공, 시각미디어디자인전공) △미래인간과학부(재난방재과학전공, 공공안전관리전공) △보건의료관리학과 △한방건강관리학과 △후마니타스학과 △NGO사회혁신학과 △미디어문예창작학과 △사회복지학부(사회복지전공, 노인복지전공, 아동·보육전공, 청소년·가족전공) △상담심리학과 △일본학과 △중국어문화학과 △미국문화영어학과 △한국어문화학부(한국어교육전공, 이민·다문화전공) △한국어학과 △스포츠경영학과 △실용음악학과 △문화예술경영학과 △미디어영상홍보학과 △마케팅·리더십경영학부 (마케팅·지속경영리더십전공, 뷰티·패션산업마케팅전공) △글로벌경영학과 △세무회계학과 △자산관리학부(금융전공, 부동산전공) △호텔경영학과 △관광레저항공경영학부(관광레저경영전공, 항공·공항서비스경영전공) △외식조리경영학부(외식경영전공, 조리서비스경영전공) 등이 있다.
 
원서접수는 경희사이버대학교 입학지원센터 누리집에서 PC 및 모바일로 접속해 입학원서 작성, 전형자료 작성 등의 절차를 거쳐 지원하면 된다. 기타 입학 관련 모집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입학지원센터 누리집이나 입학상담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경희사이버대학교는 개교 21주년을 맞는 최초의 온라인 고등교육기관이다. 평생교육과 고등교육의 동반 성장을 지향하며 ‘문화 세계의 창조’ 비전 아래 4만 7천 명이 넘는 학생들과 미래교육의 길을 함께하고 있다. 학생들의 장점을 키우고 단점은 채울 수 있는 교육의 힘을 실현하고자 학과별로 체계화된 전공 커리큘럼과 국가 공인 및 학교 인증 자격증 취득 과정을 운영 중이다. EP
 
lsg@economicpost.co.kr
이코노믹포스트 이석균 부장입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희사이버대학교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