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 공공기관과 농·수산 분야 스타트업 육성

황채원 기자 | 기사입력 2022/12/05 [11:00]

하이트진로, 공공기관과 농·수산 분야 스타트업 육성

황채원 기자 | 입력 : 2022/12/05 [11:00]

 

하이트진로는 5일 하이트진로 서초동 사옥에서 한국농업기술진흥원,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과 스타트업 지원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왼쪽부터 오운열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 원장, 김인규 하이트진로 대표이사, 안호근 한국농업기술진흥원 원장의 모습. 사진=하이트진로


[
이코노믹포스트=황채원 기자] 
하이트진로는 농·축·수산물을 안정적으로 공급할 수 있는 혁신적 아이디어와 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을 발굴 육성하기 위해 한국농업기술진흥원·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과 협업할 예정이라고 5일 밝혔다.

하이트진로는 이날 오전 서초동 사옥에서 김인규 하이트진로 대표이사, 안호근 한국농업기술진흥원 원장, 오운열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 원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농·수산분야 스타트업을 체계적으로 지원하는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하이트진로는 해당분야에 대한 인프라를 보유하고 있는 공공기관과 상호간 보유한 역량을 활용해 농·수산분야 스타트업의 성장을 위해 적극 협력해 나아간다는 계획이다.

하이트진로는 이번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우수한 기술력과 사업모델을 보유한 스타트업의 성장 지원을 위해 투자 연계형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프로그램은 △농·수산 원물 채취, 생산, 저장, 가공 기술의 혁신 △효율적인 농식품, 수산부산물 재활용 △스마트농업 고도화 △스마트양식 고도화 등으로 운영한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민관 협업을 통해 시너지를 창출하고 유망한 스타트업의 성장을 도모하는 성공적인 모델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하이트진로는 신성장동력 확보 방안으로 이종산업 스타트업에 대한 적극적인 투자를 지속적으로 하고 있다. 특히 농·수산 분야에 대한 전문성과 적극적 투자 의지로 총 투자금액의 약 35% 가량을 해당분야에 투자하고 있다. EP

 

hcw@economicpost.co.kr

이코노믹포스트 황채원 취재부 기자입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