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여대, '해외기업 탐방·직무어학연수 프로그램' 진행

이석균 부장 | 기사입력 2023/01/09 [13:18]

경인여대, '해외기업 탐방·직무어학연수 프로그램' 진행

이석균 부장 | 입력 : 2023/01/09 [13:18]
 

해외기업 탐방. 사진=경인여자대학교

 

[이코노믹포스트=이석균 부장] 경인여자대학교(총장 박명순) 글로벌커리어센터에서는 외국어 커뮤니케이션 능력 향상 및 해외취업 직무 능력 개발을 위해 12월 15일부터 12월 28일까지 2주간 <해외기업 탐방 및 직무어학연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해외기업탐방 프로그램에 선발된 9명의 학생들은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 소재한 어학기관에서 2주간 매일 오전 어학교육을 받고, 오후에는 말레이시아의 코트라 무역관 방문 및 특강, 현지 대학교(Sunway University) 호스피탈리티(Hospitality) 학과 교수님 강연 등을 통해 호스피탈리티 산업 관련 이론적인 지식 및 현지 해외취업 사례들을 소개받았다.
 
프로그램에 참가한 학생들은 “현지에서 직접 해외취업 관련 특강을 들으며 해외취업에 대한 보다 구체적인 정보를 알게 되어 유익했다”고 전하며. “무엇보다 현지 호텔에서 프론트 데스크 예약시스템 실습, 체크인과 체크아웃에 대한 실습, 손님 응대법 등을 배운점이 가장 인상깊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와 더불어 학생들은 짧은 기간이었지만 영어실력 향상, 해외 문화에 대한 생생한 체험, 해외취업에 대한 구체적 정보 등을 얻을 수 있는 귀한 기회였다고 하면서, 다음에도 이런 프로그램이 있으면 꼭 참여하고 싶다고 했다.
 
김영미 글로벌커리어센터장은 “그간 코로나 팬데믹으로 막혀있던 해외 연수 프로그램을 재개하게 되어 무척 기쁘다고 하면서, 학생들이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EP
 
lsg@economicpost.co.kr
이코노믹포스트 이석균 부장입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인여자대학교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