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사업' 3년 연속 ‘우수’ 선정

이석균 부장 | 기사입력 2023/01/27 [15:47]

한경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사업' 3년 연속 ‘우수’ 선정

이석균 부장 | 입력 : 2023/01/27 [15:47]
 

사진=한경대학교

 

[이코노믹포스트=이석균 부장] 국립한경대학교(총장 이원희)는 고용노동부와 한국고용정보원 주관 ‘2022년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사업 성과평가’에서 3년 연속 최고등급인 ‘우수’ 대학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로써 한경대학교의 취업지원능력이 다시 한번 입증됐다.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사업은 대학의 취업지원기능 및 인프라를 통합·연계하는 전달체계를 구축하고 청년고용서비스 지원을 늘려 청년들의 노동시장 진입을 확대하기 위한 목적이다. 한경대학교는 5년째 본 사업을 추진했으며 지난해에도 무려 취업프로그램을 195회(9,717명 참여)나 개최했다. 이 중 안성·경기지역 청년도 506명이 참여했다.  
 
또한, 코로나19로 비대면 서비스에 익숙해진 청년들에게 대면 못지 않은 수준 높은 취업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운영방식도 발빠르게 전환했다. 온라인 화상상담, AI모의면접과 온라인 진로 및 취업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비대면의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대면 워크숍형태의 진로·취업지원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연계하는 등의 노력을 통해 청년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안승홍 대학일자리센터장은 ”함께 미래를 만드는 대학의 비전에 맞게 재학생, 졸업생 및 지역 청년의 취업역량 강화에 힘쓴 효과가 나타났다“며 ”앞으로도 현장에 강한 인재육성을 위해 청년의 진로결정 및 취업준비를 위해 체계적인 지도와 지원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한경대학교는 교육부가 발표한 대학정보공시 기준 2020년부터 2022년 3년 연속 전국 일반국립대학 중 취업률 1위(67.9%)를 기록하는 등 취업에 강한 대학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EP
 
lsg@economicpost.co.kr
이코노믹포스트 이석균 부장입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