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드 이코노미 > 의료/제약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일동제약, 프로바이오틱스 국책과제 주관사 선정
기사입력  2016/10/10 [15:12] 트위터 노출 1,517,678 페이스북 확산 0   이코노믹포스트

 

▲   


[이코노믹포스트=곽현영기자] 
일동제약은 정부가 추진하는 프로바이오틱스 관련 국책과제의 주관사로 선정됐다고 10일 밝혔다.

일동제약은 농림축산식품부의 '과민성대장증후군(IBS)에 효과적인 한국형 프로바이오틱스 개발 및 글로벌 브랜드화', 미래창조과학부 대덕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의 '피부건강 관련 프로바이오틱스 개발사업'을 수행한다.

일동제약은 2018년 말까지 과민성대장증후군 관련 질한에 대한 개별인정형 기능성제품을 개발할 계획이다.

해당 과제는 일동제약과 한국식품커뮤니케이션포럼, 분당서울대학교병원 소화기내과 이동호 교수 연구팀이 공동으로 수행한다.

과민성대장증후군은 기질적 원인 없이 반복되는 복부팽만감, 복통과 함께 설사, 변비 등 배변습관의 변화를 동반하는 만성 질환이다.

아직까지 근본적인 치료약은 없고, 타입에 따른 증상 경감을 목적으로 한 대증요법만이 행해지고 있다. 최근에는 프로바이오틱스를 이용한 과민성대장증후군 치료제 개발 연구가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미래창조과학부 대덕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의 '기술이전 사업화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피부건강 관련 프로바이오틱스 개발사업은 이미 과제 수행에 들어갔다.

일동제약은 한국한의학연구원 한의약융합연구부 채성욱 박사 연구팀과 협력 개발을 통해 과제를 진행하고 있다. 역시 2018년 초까지 피부 주름 개선 효과를 가진 개별인정형 제품을 개발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

일동제약은 20대 이상 여성소비자를 타깃으로 개별인정형 제품을 출시해 국내시장 점유율 확보와 해외시장 공략에 나설 계획이다. 
 

ⓒ 이코노믹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