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드 이코노미 > 소비자고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앙블랑 ‘앙블랑 아기물티슈 화이트 엠보싱 캡형’ 광고업무정지 2개월 ‘철퇴’
허위광고문구 삽입·인증사실 위조 등
기사입력  2016/11/16 [13:02] 트위터 노출 1,649,363 페이스북 확산 0   이코노믹포스트

 

▲   


[이코노믹포스트=임영빈기자] 아기물티슈 브랜드로 소비자들에게 알려진 앙블랑이 최근 소비자를 현혹하거나 혹은 현혹할 우려가 있는 제품광고를 한 사실이 드러났다. 해당업체는 광고 중 외부로부터 인증받지 않은 내용을 인증받은 것처럼 속여 충격을 주고 있다.

 

서울시 영등포구 소재 ()앙블랑에서 판매하는 앙블랑 아기물티슈 화이트 앰보싱 캡형은 제품 광고 중 화장품법을 위반한 내용이 담겨있다는 것이 식품의약안전처(이하 식약처) 조사에서 적발됐다.

 

식약처 관계자는 화장품 표시광고 가이드라인에서 아토피 협회 인증문구 삽입을 금하도록 하고 있는데. 해당 업체의 경우 대한아토피협회 인증이라는 문구를 삽입했다또한 아토피 협회로부터 인증 받았다는 내용도 조사 결과 위조된 것으로 함께 밝혀졌다고 말했다.

 

이에 식약처는 해당 업체 인터넷 판매사이트(http://storefarm.naver.com/enblanc)에 광고하여 판매함에 있어 화장품법 제13조제1항제4호에 위반되는 내용의 광고를 한 사실이 있음이라 고시하며 해당품목 광고업무정지 처분 2개월 처분을 내렸다.

 

화장품법 제13(부당한 표시·광고 등의 행위에 대한 금지) 1항에서는 제조업자, 제조판매업자 또는 판매자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표시 또는 광고를 아니하여서는 안 된다고 명시하고 있다.

 

그 중 4호에서는 그 밖에 사실과 다르게 소비자를 속이거나 소비자가 잘못 인식하도록 할 우려가 있는 표시 또는 광고라고 규정하고 있다EP

 

 

 

ⓒ 이코노믹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긴또깡 16/11/18 [18:00] 수정 삭제
  어마어마한 놈들이네. 광고정지가 아니라 영업정지시켜야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