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제과 '옥동자바' iF 어워드 본상 수상 영예
이코노믹포스트 | 입력 : 2017/02/09 [13:50]
[이코노믹포스트=곽현영기자] 롯데제과는 이달 초 독일 인터내셔널 포럼 디자인사가 선정하는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빙과 제품 '옥동자 아이스바'가 본상을 수상했다고 9일 밝혔다.
iF 어워드는 독일의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미국의 IDEA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평가받는 권위 있는 상이다.
롯데제과는 수상 배경에 대해 "제품의 주원료 3가지를 시각적으로 맛깔스럽게 표현하고, 아이스크림·초콜릿·쿠키를 한 번에 맛볼 수 있다는 특징을 효과적으로 잘 표현했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또 "옥동자와 같은 바(bar) 형태의 아이스크림이 세계적인 디자인 어워드에서 본상을 받은 것은 이례적인 것이어서 수상에 의미가 크다"고 덧붙였다.
롯데제과는 2014년 껌 포장 디자인으로 독일의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콘셉트 디자인 부문 특별상을 수상하고, 같은 해 독일의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다시 독창적인 껌 포장 디자인으로 본상을 수상하였다. 지난해에는 롯데샌드의 심플하고 트렌디한 디자인이 높게 평가 받으면서 iF 어워드 본상을 수상했다. EP
<저작권자 ⓒ 이코노믹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롯데제과 관련기사목록
- 롯데제과, ‘가나, 디저트가 되다’ 가나초콜릿 광고 온에어
- 롯데제과, '2022 우수디자인' 본상 3관왕 수상 영예
- 롯데제과, 가정간편식 정기구독 '월간밥상' 론칭
- 롯데제과 찰떡아이스, 판매량 급증···MZ세대 레트로 트렌드 열풍 힘입어
- 롯데제과, 설레임 앞세워 인도 시장 본격 공략 나선다
- 롯데제과, '월간과자 선물하기' 온라인 서비스 개시
- 롯데제과-롯데푸드 통합 법인 공식 출범
- 롯데제과, 무설탕 디저트 브랜드 '제로' 출시
- 롯데제과, 방탄소년단 '자일리톨' 광고모델로 발탁
- 롯데제과, ‘젤리셔스’ 이색 젤리 3종 신제품 선보여
- 롯데제과 '본젤라또', 젤라또 본고장서 디자인상 영예
- 롯데제과, '죠스바·스크류바·수박바' 바디케어로 출시
- 롯데제과, 분말제품 '자일리톨100' 홈쇼핑 판매
- 롯데제과, 젤리시장 1위 굳히기 본격화!!
- 롯데제과, '크런키 더블크런치바x돼지바' 출시
- 롯데제과, '구운오잉 낙지호롱구이맛' 출시
- 롯데제과, 장애인 사업장 '스위트위드' 준공
- 롯데제과, 푸짐한 사이즈 '빅 시리즈' 빵 출시
- 롯데제과 '옥동자바' iF 어워드 본상 수상 영예
- 롯데제과와 '설 귀성' 졸음방지 함께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