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하이마트, 페이스북 페이지 '좋아요' 수 500만 돌파

이코노믹포스트 | 기사입력 2017/03/09 [14:20]

롯데하이마트, 페이스북 페이지 '좋아요' 수 500만 돌파

이코노믹포스트 | 입력 : 2017/03/09 [14:20]

 

▲  

 

[이코노믹포스트=곽현영기자]  롯데하이마트의 페이스북 페이지 '좋아요' 수가 8일 500만을 돌파했다.

국내 기업 브랜드 페이지 중 500만을 돌파한 것은 롯데하이마트가 처음이다. 특정 기업의 페이스북 페이지에 '좋아요' 버튼을 누른 이용자는 앞으로 그 기업 관련 모든 소식을 구독하겠다는 의사를 밝힌 것으로, 사실상 그 기업의 '팬'이라고 볼 수 있다.

롯데하이마트는 지난 2014년 페이스북을 시작한 뒤, 2015년 9월 '좋아요' 수 100만을 돌파한 데 이어 2016년 9월 300만을 돌파했다. 이후 지난해 12월 400만을 돌파했다.

롯데하이마트 페이스북 페이지에 전자제품에 대한 직접적인 설명 대신 공감을 끌어내기 쉬운 콘텐츠를 게재해 1030 젊은 세대들과 소통을 늘린 게 주효했다.

수지, 제시 등 인기 연예인을 광고 모델로 기용해 2015년 9월 '좋아요' 수 100만을 돌파한 데 이어, 2016년에는 이모지(Emoji·사람의 감정이나 사물을 그림으로 표현해 의미를 보다 쉽고 재미있게 전달하는 그림문자)를 활용한 선택지 콘텐츠를 게재해 고객 참여를 이끌며 지난해 9월 300만을 돌파했다.

특히 '좋아하는 샤프심 종류는?' 등 일부 선택지 콘텐츠는 ‘좋아요’ 수7만을 상회하는 킬러 콘텐츠가 되어 댓글, 공유 등 이용자 간 다양한 참여 활동을 증폭시켰다. 

 

롯데하이마트 문주석 마케팅부문장은 "가전 제품에 대한 복잡하고 어려운 설명 대신 젊은 고객들과 먼저 소통하며 친밀감을 쌓았다"며 "롯데하이마트 페이스북 페이지가 젊은 고객들과의 원활한 소통 창구가 되었다"고 말했다.

롯데하이마트는 페이스북 페이지 ‘좋아요’ 수 500만 돌파를 기념해 이달 9일과 10일 다양한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는 롯데하이마트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하이마트 글로벌PC대전' 광고 모델 김세정과 함께한다.

9일에는 500만 돌파 축하 메시지를 남기면 추첨을 통해 1등(5명)에게 김세정의 사인이 새겨진 보조배터리를, 2등(45명)에게는 세븐일레븐 상품권을 준다. 10일에는 ‘댓글 경품 이벤트’를 연다. 커피, 햄버거, 아이스크림, 도넛, 롯데마트 이용권 등 총 5가지 경품 중 받고 싶은 경품을 댓글로 남기면 추첨을 통해 총 100명에게 경품 당첨의 행운을 준다. EP
 

  • 도배방지 이미지

롯데하이마트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