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드 이코노미 > 건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한화건설, 음성인식 인공지능 서비스 '기가지니' 도입
기사입력  2017/03/27 [11:02] 트위터 노출 0 페이스북 확산 0   이코노믹포스트

 

 

▲   

 

[이코노믹포스트=이주경기자]  한화건설이 음성인식 인공지능 서비스 '기가지니(GiGA Genie)'를 도입한다.

한화건설은 다음달 경기 광교신도시에 분양하는 '광교 컨벤션 꿈에그린' 단지에 KT와 협력해 최첨단 음성인식 인공지능 홈 사물인터넷(IoT)서비스를 도입한다고 27일 밝혔다.

기가지니 서비스는 실시간으로 뉴스와 날씨 등 일반정보는 물론 입주자 생활패턴을 분석해 개인 일정관리와 추천영상, 음식주문 배달 정보 등도 제공한다. 이를 활용하면 홈네트워크와 연동해 간단한 음성명령만으로 아파트 공용부부터 조명과 난방, 가전 등까지 제어할 수 있다.

광교 컨벤션 꿈에그린은 경기 광교신도시 일반상업용지 6-3블록에 들어선다. 지하 5층~지상 최고 47층, 3개동, 총 759가구 규모다. 방3개에 욕실 2개를 갖춘 전용 84㎡위주로 구성된다.

광교 복합개발단지사업 일원으로 조성되는 만큼 갤러리아 백화점 등 상업시설과 아쿠아리움, 호텔 등을 단지내에서 이용할 수 있다. 입주는 오는 2020년 10월 예정이다.  EP
 

ⓒ 이코노믹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