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푸드뱅크와 ‘나눔문화 확산' 위한 업무협약 체결

이코노믹포스트 | 기사입력 2017/06/04 [14:15]

CJ제일제당, 푸드뱅크와 ‘나눔문화 확산' 위한 업무협약 체결

이코노믹포스트 | 입력 : 2017/06/04 [14:15]

 

▲   


[이코노믹포스트=곽현영기자] 
CJ제일제당은 푸드뱅크와 ‘나눔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

이번 협약에 따라 CJ제일제당의 임직원이 각 지역 푸드뱅크에서 봉사활동을 하는 횟수가 늘어나면 그만큼 CJ제일제당이 푸드뱅크에 기부하는 식품의 양도 늘어나게 된다. 봉사에 참여하는 임직원 한 명 당 선물세트 한 세트가 더해지는 방식이다.

전국 11개 사업장에 근무하는 임직원이 모두 참여할 예정이므로 기부량은 최대 10% 이상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현재 CJ제일제당은 4인 가족이 3개월간 사용 가능한 분량의 선물세트를 연간 평균 2만 개 가량 푸드뱅크에 기부하고 있다. 선물세트는 고추장, 된장, 밀가루, 설탕, 식용유 등 생필품으로 구성된다.

CJ제일제당은 지난해 서울과 경기 지역에서 이와 같은 제도를 도입해 시범 운영한 바 있다. CJ제일제당은 다양한 기부방법을 모색해 식품 1위 기업으로서 진정성 있는 나눔 문화를 체계적으로 확산시킨다는 방침이다.

임석환 CJ제일제당 CSV경영팀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소외계층에게 필요한 물적 자원 뿐만 아니라 인적 자원까지 체계젹으로 지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식품 기부와 임직원 봉사 활동 등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CJ제일제당은 푸드뱅크와 연계한 식품 나눔활동을 1998년부터 시작해 올해 20년째 진행하고 있다.  EP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