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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국민은행, 빅데이터 기반 맞춤형 고객관리 시스템 오픈
기사입력  2017/06/12 [10:34] 트위터 노출 1,947,891 페이스북 확산 0   이코노믹포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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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코노믹포스트=정시현기자]
  KB국민은행은 고객의 은행거래와 라이프사이클 기반의 데이터분석을 통해 맞춤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는 '개인 CRM(고객관계관리) 캠페인 시스템 2.0'을 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

 2005년 구축했던 개인 CRM 시스템의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디지털화 사업전략에 맞춰 고객분석을 통한 마케팅 기능을 고도화하는 방향으로 개편했다고 은행 측은 설명했다.

 고객의 비정형 행동유형 데이터도 수집하고 시각화된 분석환경과 모니터링 시스템을 도입해 세밀하고 효율적인 고객분석이 가능하다는 설명이다.

 은행 관계자는 "빅데이터 활용을 통해 고객은 최적의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 받고, 은행은 적시성 있는 마케팅 수행이 가능해졌다"고 말했다. E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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