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드 이코노미 > 경제일반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두산중공업, 美 가스터빈 서비스 업체 ACT 인수
기사입력  2017/07/26 [14:01] 트위터 노출 2,150,809 페이스북 확산 0   이코노믹포스트

 

▲   


[이코노믹포스트=이주경기자] 
 두산중공업 미국 법인 DHIA가 미국 가스터빈 서비스 업체인 ACT Independent Turbo Services(ACT)를 인수했다고 26일 밝혔다. 인수 후 사명은 '두산터보머시너리서비시스'(Doosan Turbomachinery Services)로 변경될 예정이다. 

 미국 텍사스주 휴스턴에 본사를 두고 있는 ACT는 다양한 가스터빈 모델에 대한 서비스 기술을 보유한 회사로 연소기(Combustion), 터빈(Turbine)  및 로터(Rotor) 등 가스터빈의 핵심 부품에 대한 정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인수로 두산중공업은 가스터빈 서비스에 특화된 전문인력과 설비는 물론 수주실적과 노하우를 확보해 연간 16GW 규모의 미국 가스터빈 서비스 시장에 단번에 진입할 수 있게 됐다.

 특히 ACT가 다양한 형태의 가스터빈 서비스를 통해 축적한 역량과 노하우를 2019년까지 국책과제로 진행하고 있는 가스터빈 기술개발에도 적용할 수 있게 됐다는 것이 두산중공업 측 설명이다.
 
 박흥권 두산중공업 터빈/발전기 BG장은 "두산중공업이 보유하고 있는 발전과 담수 등 플랜트 전반에 걸친 기술과 경험을 활용해 ACT를  가스터빈 서비스 분야에서 모든 솔루션을 제공하는 '토털 솔루션 프로바이어(Total Solution Provider)'로 육성하겠다"고 밝혔다.  EP

ⓒ 이코노믹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