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 사회공헌분야 국무총리상 수상 영예

2017 대한민국 나눔국민대상’ 우수기업으로 선정

이코노믹포스트 | 기사입력 2017/10/19 [11:24]

KCC, 사회공헌분야 국무총리상 수상 영예

2017 대한민국 나눔국민대상’ 우수기업으로 선정

이코노믹포스트 | 입력 : 2017/10/19 [11:24]

 

▲    


[이코노믹포스트=지연희기자] 
1사1촌 지역사회 결연 강화, 소외계층 주거환경개선, 쿨루프 지원사업 등 다양한 사회공헌 우수성 인정

 

KCC(대표 정몽익)가 19일 오후 3시 KBS 신관공개홀에서 열리는 ‘2017 대한민국 나눔국민대상’ 시상식에서 국무총리상을 수상한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나눔국민대상은 나눔에 대한 사회적 인정 강화 및 나눔실천사례 홍보를 통해 나눔문화를 확산하고자 보건복지부와 KBS,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공동주최하는 행사로, 평소 이웃을 위해 나눔을 실천한 국민, 기관, 기업을 발굴해 시상하는 행사다. 수상자는 보건복지부, 사회복지사협의회 등 전문가로 구성된 심의위원회가 공적기간, 기부금액, 봉사활동 내역, 종류 등에 대해 종합적으로 심사해 최종 결정한다.

 

KCC는 소외계층 주거공간 개선을 위한 바닥재, 창호, 페인트 등 건축자재 현물기부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과, 해당 활동의 진정성, 지속성, 전문성 및 사회적 가치 우수성 등을 인정받아 국무총리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국내 최대 건축자재기업 KCC는 회사 설립 이후 현재까지 업의 특성을 살린 맞춤형 사회공헌 활동을 다양하게 진행해가고 있다. 바닥재, 창호, 등 KCC가 생산하는 건축자재를 활용하여 사회적 취약, 소외계층의 주거 및 활동공간 개선에 꾸준히 앞장서는 것은 물론, 한국에너지공단과 파트너십을 맺고 캠페인 중인 ‘에너지빼기 사랑더하기’ 사업을 통해 태양광 발전설비 설치, 차열페인트 기부 등 KCC만이 할 수 있는 에너지세이빙 사회공헌 활동도 적극적으로 전개해 나가고 있다.

 

KCC 관계자는 “KCC는 국내 최대 건축자재 기업으로서 그 특성을 적극 활용한 KCC만의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꾸준히 진행해왔는데, 이를 인정받아 2017 대한민국 나눔국민대상’에서 국무총리상을 수상하게 된 것을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업 연계형 사회공헌’을 적극 지원하고 동참해 지역사회 이웃과 함께 상생해 KCC가 추구하는 ‘친환경, 에너지 절감’ 가치에 부합하는 사회적 책임 수행에도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SW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