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드 이코노미 > 금융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KB국민은행, 예비창업자·소상공인에 무료 창업강좌 진행
기사입력  2017/11/02 [11:54] 트위터 노출 2,093,235 페이스북 확산 0   이코노믹포스트

 

▲  


[이코노믹포스트=정시현기자]
 KB국민은행은 2일 서울신용보증재단과 함께 예비 창업자, 소상공인, 업종 전환희망자 등 창업 및 경영애로에 직면한 이들 50여명을 대상으로 무료 창업강좌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KB국민은행은 지난 1일과 2일 이틀간 서울 사당동 KB경력컨설팅센터에서 'KB국민은행과 서울신용보증재단이 함께하는 소상공인 창업아카데미'를 열고 이같은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강좌에서는 ▲창업절차 ▲상권 및 입지분석 활용방안 ▲SNS를 활용한 홍보방법 ▲창업자금 준비 ▲소상공인지원사업 등에 대한 교육이 이뤄졌다.

창업 강좌 외에도 자금사정에 어려움을 겪는 자영업자를 위해 투자전문가가 제시하는 자산관리 및 재테크 비결, 세무사와 함께하는 실전 창업세무 등 프로그램도 운영됐다.

강좌 수료자에게는 서울신용보증재단에서 최대 5000만원의 소상공인 창업자금 신청자격도 부여된다.

한편 이날 강좌에 참여한 이들은 'KB 소호 창업컨설팅'의 전문가들로부터 법률·세무·창업 관련 1대1 맞춤식 심층 상담서비스를 받았다.

KB국민은행은 지난해 9월부터 서울소재 5개 거점에 'KB 소호 창업지원센터'를 두고 예비 창업자 및 창업 후 경영 애로를 겪고 있는 사업자를 대상으로 600여건의 무료 창업컨설팅을 제공해온 바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정부의 창업 생태계 조성 및 지원정책을 통해 창업 활성화에 적극 동참하고자 민·관이 협업해 맞춤형 창업 아카데미를 개최하게 됐다"고 밝혔다.

ⓒ 이코노믹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