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드 이코노미 > 경제일반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KCC 정몽익대표, 美 LACP ‘스포트라이트 어워드’ 대상 수상 영예
2016/17 지속가능성 보고서’, 5개 항목 만점 획득 TOP 100중 3위 차지
기사입력  2017/11/20 [09:29] 트위터 노출 2,086,988 페이스북 확산 0   이코노믹포스트

 

▲ [Photo By KCC 마케팅팀]


[이코노믹포스트=한지연기자]
 KCC 정몽익 대표가, 지난 7월 발간한 ‘2016/17 지속가능성 보고서’로 미국 LACP 주관의 ‘2017 스포트라이트 어워드(Spotlight Awards)’에서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부문 대상(Platinum)을 수상했다.

 

‘ 스포트라이트 어워드’는 세계적인 홍보, 마케팅 전문기관 LACP(미국 커뮤니케이션 연맹)에서 매년 주관하는 권위 있는 보고서 경진대회로 출판물, 영상, 온라인 홍보물 등 기업이 발간하는 간행물을 대상으로 12개 분야에서 최고의 작품을 선정하는 상이다. 올해는 12개국 500여 개의 작품이 경합을 벌였다.

 

KCC 의 지속가능성 보고서는 100점 만점 중 99점을, 창의성과 메시지 전달력, 디자인 등 총 개 평가항목 중 5개 세부 항목에서 만점을 획득하는 등 높은 점수를 얻어 전체 TOP 100 중 3위를 차지하며 대상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으로 KCC는 2016년 LACP ‘비전 어워드(Vision Awards)와 ‘스포트라이트 어워드’에서 각각 동상과 금상을 받은 데 이어 올해 대상까지 LACP 주관 경진대회에서 3회 연속 수상 기업에 이름을 올리게 됐다.

 

KCC는 2014년부터 지속가능성 보고서를 매년 발간하고 홈페이지 등에 게재해 관심있는 사람 누구나 볼 수 있도록 하고 있으며, KCC건설, 코리아오토글라스(KAC) 등 계열사와 함께 1사 1촌 지역사회 상생 캠페인,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건축자재 기부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며 기업이 사회적 책임 수행에 힘쓰고 있다.

 

KCC 관계자는 “세계 무대의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에게 KCC만의 독특함을 살리면서도 쉽고 명확하게 지속가능경영 현황을 알릴 수 있도록 표현한 것이 우수한 평가를 받아 대상 수상의 영광을 안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KCC는 지속가능성 보고서를 비롯한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을 통해 글로벌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EP

ⓒ 이코노믹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