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북미 시장 공략 본격화
코나 북미시장 '첫 선'
이코노믹포스트 | 입력 : 2017/11/30 [12:00]
[이코노믹포스트=한지연기자] 현대자동차는 29일(현지시각) 미국 'LA 컨벤션 센터'에서 열린 '2017 LA 오토쇼'에서 소형 SUV '코나(KONA)'를 북미 최초로 선보이며 북미 시장 공략에 나섰다.
현대차가 이번 모터쇼에서 선보이는 '코나'는 지난 6월 글로벌 론칭 행사를 가지고 국내에 출시한 후 단숨에 소형 SUV 시장 판매 1위에 올라서며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소형 SUV다. 중국에는 광저우 모터쇼를 통해 중국형 모델 '엔시노(ENCINO, 국내명 코나)'로 공개됐다.
현대차는 LA 오토쇼에서 '코나'의 주 타겟층인 젊은 세대의 취향에 맞춰 강렬한 조명과 파티 음악으로 구성한 '라이브 디제이(LIVE DJ) 쇼' 방식으로 언베일링 행사를 진행하고 무대 왼편에 설치된 원통형 LED를 활용해 '코나'의 최첨단 이미지를 부각하는 등 이날 프레스 데이에 참석한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끌었다.
코나는 내년 1분기 중 북미 시장에서 판매되기 시작한다. 1.6 터보 엔진과 7단 듀얼 클러치 트랜스미션(DCT)이 탑재된 1.6T 모델, 누 2.0 앳킨슨 엔진과 6단 자동변속기가 탑재된 2.0 모델 등 두 개의 모델로 출시된다.
현대차는 이번 'LA 오토쇼'에 친환경차 아이오닉 삼총사(HEV, EV, PHEV)를 비롯해 북미 시장에서 판매하고 있는 차량의 풀-라인업 등 19대의 차량을 전시하며 관람객들을 맞을 예정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이번 모터쇼에서 소형 SUV '코나' 공개를 통해 북미 시장에서의 현대자동차 SUV 라인업을 완성했다"며 "세련된 디자인과 동급 최고 수준의 동력성능을 바탕으로 젊은 고객들의 취향을 저격하고 최근 경쟁이 심화되고 있는 소형 SUV 시장 공략의 발판을 마련할 것"이라고 밝혔다. E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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