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국가고객만족도' 은행 부문 1위 수상 영예
이코노믹포스트 | 입력 : 2017/12/05 [15:59]
▲[Photo By KB국민은행= 허인 KB국민은행장(왼쪽)과 홍순직 한국생산성본부 회장이 시상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
[이코노믹포스트=정시현기자] KB국민은행은 한국생산성본부의 올해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은행 부문 1위에 올라 은행권 최초로 11번째 1위로 선정됐다고 5일 밝혔다.
KB국민은행은 고객이 원하는 시간에 서비스를 제공하는 '애프터뱅크', '나인투세븐(9 to 7) 뱅크' 등 고객의 요구를 반영하는 다양한 채널 전략을 펼치고 있다. 고객 중심 경영철학을 바탕으로 정기적인 고객 만족도를 측정하고, 제도·프로세스 개선, 직원교육 활동을 벌이고 있다는 게 은행 측 설명이다.
한편 NCSI 조사는 한국생산성본부가 미국 미시건대와 공동 개발한 지표로 기업의 품질경쟁력과 삶의 질 향상을 목적으로 만들어졌다. EP
<저작권자 ⓒ 이코노믹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KB국민은행 관련기사목록
- KB국민은행, 13년째 추석맞이 '전통시장 사랑나눔' 펼쳐
- KB국민은행, 장병 소원성취 사연 모집
- KB국민은행, 캄보디아 심장병 어린이 수술 지원
- KB국민은행, AI 시스템 고도화…보이스피싱 탐지율 34.3%↑
- KB국민은행, T맵 대리기사를 위한 비상금 대출 출시
- KB국민은행, 영업점에 장애인 경사로·도움벨 설치
- KB국민은행, 신입행원 금융사고 예방 교육 시행
- KB국민은행, 'KB외화머니박스 환율우대 99% 이벤트' 실시
- KB국민은행, 온라인 취업박람회 개최
- KB국민은행, 우크라이나 피해기업 대출 연장 등 지원
- KB국민은행, 혼합형 주담대 금리 0.3%p 인하
- KB국민은행, '외화 특급송금' 서비스 비대면 채널 확대
- KB국민은행, 새로운 공동영업 체계 PG 2.0 도입
- KB국민은행 '글로벌 이커머스 셀링의 시작' 세미나 개최
- KB국민은행, 온라인 기업뱅킹 서비스 전면 개편
- KB국민은행, 청소년 400여 명 장학금 전달
- KB국민은행, 마이딜링룸Pro 배포
- KB국민은행, 국방부와 '장병소원성취 프로젝트' 시상식 개최
- KB국민은행, 금융당국과 '고객자문단 현장소통 간담회' 개최
- KB국민은행[사회공헌]71번째 작은도서관 개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