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드 이코노미 > 경제일반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포스코그룹,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100억원 전달
불우이웃돕기 성금
기사입력  2017/12/11 [15:36] 트위터 노출 : 2,082,527   이코노믹포스트

 

▲     © 이코노믹포스트


[이코노믹포스트=곽현영기자]
 포스코그룹이 11일 연말 불우이웃돕기 성금 100억원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달했다.

 포스코그룹은 올해 경영실적이 호조를 보인 점을 감안해 사회배려층에 대한 지원을 확대하기로 했다. 성금은 지난해보다 20억원 증액된 금액이다.

 포스코는 지난 8일 열린 이사회에서 80억원을 기탁키로 의결했으며 포스코대우가 5억원, 포스코건설과 포스코켐텍 각 3억원, 포스코에너지와 포스코ICT 각 2억원, 포스코강판, 포스코터미널, 포스코엠텍, 포스메이트, 포스코기술투자 등이 각 1억원을 지원키로 결정했다.

 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법을 근거로 1998년 설립된 국내 최대 규모의 법정 민간 모금배분기관이다. 성금은 교육비·난방비·주택수리비 등 민간 복지사업에 주로 지원되고 있다.

 포스코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설립 초기인 1999년부터 매년 모금회의 나눔 파트너로 참여해 왔으며, 지난 2007년부터는 그룹사와 함께 성금을 마련해 이웃돕기 성금으로 기탁하고 있다.

 한편 포스코는 앞서 지난달 포항 지진이 발생하자 포스코그룹과 외주파트너사 임직원들의 급여 1% 기부로 운영하고 있는 포스코1%나눔재단, 계열사, 외주파트너사들과 함께 성금 20억원을 전달했다. EP

ⓒ 이코노믹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