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이코노미 > 국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인텔 CEO 연방 규제 당국 조사 위기!
기사입력  2018/01/10 [13:26] 트위터 노출 2,056,844 페이스북 확산 0   이코노믹포스트

 

▲ 


[이코노믹포스트=박재경기자]
미 상원의원 2명이 9일(현지시간) 연방 규제 당국에 인텔의 반도체 칩에 심각한 보안 결함이 있다는 사실이 폭로되기 몇 주일 전 브라이언 크르자니크 인텔 최고경영자(CEO)가 주식을 매각해 2500만 달러(267억7000만원)의 이득을 챙긴 것과 관련해 내부자거래 금지 위반 혐의로 조사를 시작할 것을 요구했다.

 민주당의 잭 리드 상원의원과 공화당의 존 케네디 상원의원은 이날 증권거래위원회와 법무부에 보낸 서한에서 크르자니크에 대한 조사 착수를 요구했다.

 인텔 반도체칩의 보안 결함은 수많은 컴퓨터와 스마트폰, 기타 전자기기들에 위협을 초래했다.

 리드와 케네디 의원은 크르자니크가 지난해 11월29일 자신이 보유하고 있던 주식을 대거 매각한 것에 충격을 받았다고 말했다.

 인텔은 당시 자사 반도체 칩에 보안 결함이 있다는 것을 알고 있었지만 이러한 사실은 지난주까지 공개되지 않다가 영국 기술 전문 사이트에 의해 폭로된 후에야 이를 공개했다.

 인텔측은 어떤 조사에도 협조할 것이라고 말했다. EP

ⓒ 이코노믹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인텔CEO 관련기사목록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