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드 이코노미 > 건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현대건설, KT와 손잡고 인공지능 아파트 선보인다
기사입력  2018/02/06 [14:06] 트위터 노출 2,038,343 페이스북 확산 0   이코노믹포스트

 

▲ 


[이코노믹포스트=이주경기자] 
현대건설이 KT와 손잡고 음성명령으로 가전제품 등을 제어하는 인공지능 아파트를 선보인다.

현대건설은 6일 KT와 ‘신개념 음성인식 인공지능 아파트’를 구축하기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서울 종로구 현대건설 사옥에서 진행된 협약식에서는 현대건설 김정철 건축사업본부장(부사장), KT 이필재 마케팅부문장(부사장) 등 양사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양사가 선보일 인공지능 아파트는 현대건설이 개발한 보이스홈 (음성인식) 플랫폼과 KT의 기가지니(음성인식) 플랫폼을 연결해 입주자들에게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힐스테이트 입주민들은 안방, 거실, 주방 등에 설치된 보이스홈(음성인식 월패드·스피커·스마트 거치대)을 통해 빌트인 기기(조명·난방·가스·보일러 등)와 사물인터넷 가전제품(TV·공기청정기·로봇청소기 등)을 제어할 수 있다. 

입주민들은 아울러 주방에서 요리를 하며 거실에 있는 공기청정기와 제습기를 동작시킬 수 있으며, 안방 침대에 누워 ‘굿나잇’ 한마디로 조명과 TV를 끌 수 있다. 아울러 KT에서 제공하는 생활정보(교통정보, 날씨, TV뉴스 등)와 생활서비스(음악, 예약, 생활영어 등) 등 다양한 콘텐츠들을 제공받고, 거실 월패드를 통해 KT IPTV도 이용할 수 있게 된다고 현대건설측은 설명했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힐스테이트 고객들은 음성명령 한 마디로 편리하고 차별화된 서비스를 받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현대건설은 올해 상반기 분양 예정인 힐스테이트 단지부터 음성인식 홈 비서 서비스를 순차적으로 적용할 예정이다. EP


[이 기사는 SNS(사회관계망서비스)를 통해 2.038.343명에게 확산되었습니다]

ⓒ 이코노믹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