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드 이코노미 > 경제일반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백운규 산업부 장관, '대형원전' 수주 지원 위해 사우디 방문
기사입력  2018/03/08 [14:55] 트위터 노출 2,029,768 페이스북 확산 95,714   이코노믹포스트

 

▲ 


[이코노믹포스트=지연희기자]
백운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이 사우디아라비아 대형원전 수주를 위해 3일간 사우디를 방문한다.

8일 산업부에 따르면 백 장관은 11일부터 13일까지 사우디를 방문해 사우디 에너지산업광물자원부 장관이자 원자력재생에너지원을 총괄하고 있는 알팔리(Khalid A. Al-Falih) 장관을 만난다.

백 장관은 우리 정부의 원전수출 지원의지를 적극 표명하고 중소형부터 대형원전까지 양국 간 원전 전분야의 협력방안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또 사우디가 야심차게 추진하는 비전 2030 경제개혁 프로젝트의 중점 협력국으로서 그간 추진해온 양국간 협력사업의 성과를 점검하고, 성과 창출 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다.

사우디 비전 2030은 유가하락에 대응해 사우디가 추진하는 경제·사회 전반의 개혁 추진을 말한다. 신재생 등 신성장동력 육성과 주요 공기업 기업공개, 외국인 투자 유치 등을 담고 있다.

정부는 비전 2030에 따라 교통, 전력, 보건·의료 등 다양한 분야에서 대규모 프로젝트 발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백 장관은 알카사비(Majid A. Al-Qasabi) 상무투자부 장관과도 만나 양국 간 교역・투자 현황 및 확대방안을 점검하고 전자무역시스템 구축과 에너지시험인증 분야 협력 등 비전 2030 협력과제에 대해서도 의견을 나눌 예정이다. EP

ⓒ 이코노믹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