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드 이코노미 > 경제일반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현대차그룹, 제주 해비치 아트 페스티벌 행사 후원
기사입력  2018/06/19 [10:24] 트위터 노출 2,003,530 페이스북 확산 112,739   이코노믹포스트

 

▲ [Photo By=현대차그룹]


[이코노믹포스트=한지연기자] 
현대자동차그룹은 18일 제주 해비치 호텔&리조트에서 '11회 제주 해비치 아트 페스티벌' 개막행사를 진행하고 이날부터 21일까지 4일간 진행되는 이번 행사를 공식 후원한다고 19일 밝혔다.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제주특별자치도가 주최하고 현대차그룹이 공식 후원하는 '제주 해비치 아트 페스티벌'은 전국 문화예술 관계자와 제주시민, 관광객 등 약 1만2000여명이 참여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문화예술 축제다. 지난 2008년부터 개최돼 올해 11회째를 맞았다.

현대차그룹은 '제주 해비치 아트 페스티벌'을 매년 후원하며, 전국의 문화예술 관계자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 지역주민과 관광객들에게 양질의 문화공연을 선보이며 국내 문화예술 분야의 활성화에 앞장서고 있다.

현대차그룹은 이번 행사에 '전국 대학생 연극뮤지컬 페스티벌(舊 H-스타페스티벌)' 수상팀 출신 예술가 4명을 초청해 오프닝 축하 공연을 진행하고 '현대차그룹과 함께하는 제주인(in) 페스티벌'에 참여해 제주 주요 관광명소 12여곳에서 뮤지컬, 무용, 음악, 전통 예술 등 50회의 다양한 공연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 페스티벌에는 현대차그룹이 후원하고 있는 '전국 대학생 연극뮤지컬 페스티벌' 수상팀도 초청, 국내 유명 문화예술기관과의 네트워킹 과정을 마련해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 180여개 문화예술 단체의 부스 전시를 통해 활동 및 사업 아이템 등을 홍보할 수 있는 아트마켓을 열고 현대차그룹이 'H-온드림 오디션'을 통해 육성한 문화예술 관련 사회적기업 6개팀을 초청해 문화예술 관계자들에게 이들의 활동을 적극 홍보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국내외 전문가들이 문화예술계의 현안을 주제로 토론을 벌이는 예술포럼 등 다양한 부대 행사를 마련해 국내외 문화예술인들이 서로 화합하고 소통하는 장을 마련한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현대차그룹은 문화예술 저변 확대를 위해 지속적인 지원 사업을 펼쳐나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을 통해 국내 문화예술 활성화에 적극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EP

ⓒ 이코노믹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