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인프라코어, 러 최대 산업展 '2018 이노프롬' 참가 성황

두산인프라코어, 이번 전시회서 휠로더·엔진·첨단기술 소개

이코노믹포스트 | 기사입력 2018/07/13 [10:15] | 트위터 노출 455,219 | 페이스북 확산 276,923

두산인프라코어, 러 최대 산업展 '2018 이노프롬' 참가 성황

두산인프라코어, 이번 전시회서 휠로더·엔진·첨단기술 소개

이코노믹포스트 | 입력 : 2018/07/13 [10:15]

 

▲  [사진제공=두산인프라코어]


[이코노믹포스트=이주경기자] 
두산인프라코어가 지난 9일부터 12일까지 러시아 예카테린부르크 엑스포센터에서 열린 러시아 최대 산업박람회 '2018 이노프롬'에 참가했다고 13일 밝혔다.

러시아 건설기계 시장은 연간 판매량 6000대 규모로 최근에는 전년 대비 50% 이상의 성장세를 나타내고 있다. 두산인프라코어는 러시아에서 약 10% 수준의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고 있다.

두산인프라코어는 이번 전시회에서 휠로더와 엔진, 첨단기술을 소개하며 시장 기반을 확대했다.

특히 이번 박람회에 전시한 휠로더 SD300 모델은 두산인프라코어가 러시아에서 판매하는 휠로더 중 절반 이상을 차지하는 주력 수출 기종이다.

또 러시아에서 엔진사업 확대를 모색 중인 두산인프라코어는 DL08 엔진 모델도 전시했다. DL08은 중대형 건설기계, 선박, 상용차, 발전기 등에 사용되는 엔진으로 러시아뿐 아니라 전 세계에 수출되고 있다.

이밖에도 첨단 텔레매틱스 기술을 활용한 솔루션 서비스인 '두산 커넥트'를 소개하는 공간도 운영했다. 두산커넥트는 원거리에서 장비 모니터링이 가능해 작업장 규모가 광활하거나 딜러사와 고객 작업장 간 거리가 먼 고객사들이 관심을 보였다.

 

두산인프라코어 관계자는 " 드미트리 코작 러시아 부총리를 비롯해 많은 러시아 관계자들이 전시관을 찾아 두산인프라코어 제품과 기술에 높은 관심을 보였다"며 "전시 기간 동안 현지 언론에 두산 제품이 소개되고 잠재 고객들로부터 제품 문의가 이어지는 등 러시아 시장에서 입지를 강화하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한편 두산인프라코어는 박람회 부대행사로 열린 '한-러 산업협력포럼'에도 참가했다. 포럼 연사로 나선 정관희 두산인프라코어 상무는 건설기계분야 정보통신기술(ICT) 융합 사례로 두산커넥트를 소개하고 4차 산업혁명 대응 전략 등을 발표했다. EP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