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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은행, 프리미엄 브랜드지수 은행·PB 부문 2관왕 영예
5년 연속 은행 1위, 11년 연속 PB 1위 거머줘
이코노믹포스트 | 입력 : 2018/07/19 [14:00]
금융 경쟁력 강화와 디지털 부문 혁신 호평
[이코노믹포스트=정시현기자] 신한은행은 '2018 프리미엄 브랜드지수(KS-PBI)'에서 5년 연속 은행부문 1위, 11년 연속 PB부문 1위를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프리미엄 브랜드지수는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가 공동으로 개발한 브랜드 가치 평가 모델이다. 매년 대규모 소비자 조사를 통해 기업들의 경쟁력, 인지도 등을 측정하고 종합적인 브랜드 자산 가치를 평가한다.
신한은행은 모바일 통합 플랫폼 '쏠(SOL)'을 출시하고 베트남 모바일 금융시장에 진출하는 등의 성과를 내 금융 경쟁력 강화와 디지털 부문 혁신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디지털 금융 플랫폼을 확대하고 특화된 자산관리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도입하는 등 브랜드 자산가치를 높이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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