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드 이코노미 > 경제일반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한국도로공사 "고속도로 장학금 신청하세요"
기사입력  2018/09/03 [10:20] 트위터 노출 0 페이스북 확산 478,253   이코노믹포스트

 

▲ [이미지제공=한국도로공사]


[이코노믹포스트=한지연기자]
한국도로공사(사장 이강래)는 오는 30일까지 고속도로 교통사고 유자녀 등에게 지급하는 '고속도로 장학금' 신청을 접수한다고 3일 밝혔다.

 선발된 대상자에게는 기초생활수급자·차상위계층의 경우 대학생 500만원, 고등학생 200만원, 중학생 이하 100만원의 장학금이 지급된다.

 일반 신청자의 경우 대학생 300만원, 고등학생 이하 100만원이 주어진다.

 신청자격은 고속도로 교통사고 또는 건설·유지보수 중 안전사고로 사망한 자의 자녀 및 장애인복지법상 장애 3급 이상의 판정을 받은 사람이다.

 초등학교부터 대학교까지 재학생을 대상으로 한다. 
 
 자세한 사항은 고속도로장학재단(www.hsf.or.kr) 및 한국도로공사(www.ex.co.kr)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한국도로공사가 출연한 고속도로장학재단은 1998년부터 지난해까지 고속도로 교통사고 유자녀 등 5,75명에게 74억원의 장학금을 지급했다.

 도로공사 김광수 부사장(고속도로장학재단 이사장 겸직)은 "올해부터 장학금 지급 외에도 고속도로 장학생 성장스토리, 힐링캠프, 모범화물운전자 포상, 고속도로 의인상 등 다양한 교통복지사업과 교통안전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지속적인 재단 역할 확대를 통해 공사의 업무영역과 연계한 다양한 사회적 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EP

ⓒ 이코노믹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