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카드 단말기 등록 갱신절차, 9월부터 진행

유진경 기자 | 기사입력 2019/08/09 [11:54]

신용카드 단말기 등록 갱신절차, 9월부터 진행

유진경 기자 | 입력 : 2019/08/09 [11:54]
9월부터 신용카드 단말기의 등록 갱신절차가 진행된다. 사진 / 이코노믹포스트 DB   

[
이코노믹포스트=유진경 기자] 금융위원회가 9일 "안전한 카드결제 환경 유지를 위해 9월부터 신용카드 단말기의 등록 갱신절차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금융위원회는 9월부터 신용카드 단말기의 보안수준 등을 점검해 일정기준 충족시 단말기 인증서 유효기간을 연장하는 갱신절차를 마련하고 시행하기로 했다.
 
여신금융협회는 갱신시험에 필요한 절차, 갱신기간 등 구체적인 내용을 확정하고, 관련 전산시스템을 개발할 예정이며 인증서 유효기간 만료 등에 따른 카드결제 차단 등 불편이 발생하지 않도록 여신금융협회 및 밴사, 단말기 제조사 등을 통한 원활한 단말기 등록갱신을 적극 독려 및 지원할 예정이다.
 
또 금융위 혁신금융서비스로 지정받은 핀테크 업계의 S/W 방식(스마트폰 앱으로 카드결제 실행)의 단말기 임시등록 관련 규정도 마련 예정이다.
 
새로운 카드결제 서비스 방식이 신용카드 정보의 불법복제 및 부정사용을 방지할 수 있는 범위에서 운용될 수 있도록 기술수준 및 등록절차 등을 신설하고 S/W단말기에 대한 보안성 평가기준을 마련하고 평가를 조속히 시행해 혁신금융서비스 시행을 적극 지원하기로 했다. EP
 
yjk@economicpost.co.kr
 
 
 
 
 
이코노믹포스트 유진경 취재부 기자입니다.

"미래는 타협하지 않는 오늘이 만듭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