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항공 인수, HDC · 애경그룹 평가 결과 주목

황채원 기자 | 기사입력 2019/11/08 [14:54]

아시아나항공 인수, HDC · 애경그룹 평가 결과 주목

황채원 기자 | 입력 : 2019/11/08 [14:54]

사진 / 이코노믹포스트 DB


[
이코노믹포스트=황채원 기자] 아시아나항공 인수전이 '자금력'을 앞세운 현대산업개발(HDC)과 '운영 능력'을 앞세운 애경그룹의 양강 구조로 굳어지면서 평가 결과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지난 7일 마감된 아시아나항공 매각 본입찰을 통해 아시아나 인수전은 HDC현대산업개발·미래에셋대우 컨소시엄과 애경그룹·스톤브릿지 컨소시엄의 사실상 양강 구도를 갖추게 됐다. 입찰에 참여했던 KCGI·뱅커스트릿 컨소시엄은 전략적투자자(SI)를 구하지 못하면서 사실상 심사에서 제외될 것으로 보인다. 
 
이런 가운데 HDC컨소시엄이 2조5000억원을 인수가로 적은 것으로 알려지면서 HDC가 인수 경쟁에서 유리해졌다는 전망이 나오고 있다. 아시아나 매각 가격이 1조5000억원~2조원대로 추정되고 있는 가운데 애경컨소시엄이 1조5000억원을 적은 반면 HDC컨소시엄은 예상가보다도 높은 2조5000억원을 적은 것이다.
 
이번 입찰은 아시아나항공은 물론 에어서울, 에어부산 등 6개 자회사도 함께 넘기는 '통매각' 방식이기 때문에 인수가격이 심사에 영향을 미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 바 있어 자금력을 바탕으로 높은 가격을 부른 HDC에 유리할 것이라는 예측이 가능하다.
 
하지만 애경은 국내 1위의 저비용항공사인 제주항공을 10년간 운영한 경험이 있어 운영 노하우가 강점으로 작용하고 있다. 아시아나가 한국의 양대 항공사인만큼 운영 능력을 감안한다면 항공사 운영 경험이 없는 HDC보다 운영 경험이 있는 애경을 선택할 가능성도 충분하다. 
 
아시아나의 남아있는 부채 등 자금 문제의 해결을 위해서 HDC가 선정될 것이라는 예측과 함께 아시아나의 향후 안정적 운영을 위해 항공사 운영 노하우를 가지고 있는 애경이 선정될 것이라는 예측도 나온다.
 
금호산업은 당초 계획한 매각 일정을 당겨 다음주까지 우선협상대상자를 선정하고 연내 매각을 마무리하기로 했다. EP
 
hcw@economicpost.co.kr
이코노믹포스트 황채원 취재부 기자입니다
 
운수대통 19/11/11 [10:20] 수정 삭제  
  친구를 통해서 『 www.PKD567.com 』알게 됐어요. 저는 평범한 직장인인데 실제 ㅋㅈㄴ에는 외국인들만 출입한다고 들어서 한번도 못 가봤어요. 요즘에는 인터넷ㅋ ㅏ ㅈ ㅣ 노 도 있다고 친구가 알려 줘서 로얄노에 들어가 봤어요. 『 www.PKD567.com 』 뭔가 사이트가 신비스럽고 성지에 온 느낌이었네요. 보너스로 주는 캐시로 몇판 놀아 보니 어떻게 노는 건지를 알겠더군요. 무료가입시,이벤트로 충전받은 10만으로..정식으로 놀았죠.. 『 www.PKD567.com 』 그런데 놀면서 발견한 한가지 사실이 있었어요. 그 비결을 무료로 다 공개하기는 좀 그렇지만 6번 이내에 반드시 이기는 방법이 있더군요. 『 www.PKD567.com 』 세시간이나 놀았을까? 800만원을 땄어요.ㅎㅎㅎㅎ 『 www.PKD567.com 』 친구놈이 한턱내라길래..여기서 놀면서 알게된 여자사람회원이랑..참치집에서,, 노래방에서,,그리고 3차? 까지..ㅋㅋ .. 요즘은 『『 www.PKD567.com 』에서 한주에 1년 연봉을 다 버네요. 이렇게 좋은 걸 이제야 알게 되다니..ㅎㅎㅎ 매일 진행하는 5억 이벤트의 주인공이 나 였으면 좋겠네요..... 『 www.PKD567.com 』 www.PKD567.com 복사하셔서 주소창에 붙혀넣기 하시면 됨니다. ♠♡회원가입♠바로가기♡♠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