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결원 "인증서 클라우드서비스, 어카운트인포 앱 적용"

최민경 기자 | 기사입력 2019/11/28 [11:00]

금결원 "인증서 클라우드서비스, 어카운트인포 앱 적용"

최민경 기자 | 입력 : 2019/11/28 [11:00]

인증센터 메뉴. 사진 / 금융결제원  


[
이코노믹포스트=최민경 기자] 금융결제원이 28일 "인증서 클라우드서비스를 어카운트인포 앱에 적용했다"고 밝혔다.
 
이 서비스는 금융결제원이 제공하는 클라우드 보관 인증서를 어카운트인포 앱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한 서비스로 스마트폰에 인증서가 없는 고객도 이용이 가능해 계좌, 카드, 보험 등 금융정보 관리를 더 간편하게 한 것이다.
 
이번 서비스는 어카운트 인포 앱에서 클라우드에 보관된 인증서를 간단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으로 스마트폰 교체나 앱 재설치 시에도 인증서 재발급 없이 신속한 이용이 가능하고 PC와 모바일간 인증서 이동, 복사시 프로그램을 설치할 필요없이 클라우드서비스를 통해 편리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인증서 클라우드서비스는 최고 수준의 보안성을 갖추고 있어 고객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으며 어카운트인포에서는 인증서 클라우드와 연계해 모든 금융정보 통합관리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금융결제원은 "인증서 클라우드서비스로 정부24, 홈택스 등 주요 공공사이트 및 창구 업무용 인증서비스까지 확대했으며, 금번 어카운트인포 앱 적용을 시작으로 혁신적 금융서비스는 물론 모바일 뱅킹 등에서 적용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EP
 
cmk@economicpost.co.kr
이코노믹포스트 최민경 취재부 기자입니다.

"미래는 타협하지 않는 오늘이 만듭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