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보증기금 'Easy-One 보증', 방문 없이 온라인으로 1억원까지

최민경 기자 | 기사입력 2020/05/14 [10:24]

신용보증기금 'Easy-One 보증', 방문 없이 온라인으로 1억원까지

최민경 기자 | 입력 : 2020/05/14 [10:24]

사진=신용보증기금


[
이코노믹포스트=최민경 기자] 신용보증기금이 온라인 전용상품 'Easy-One 보증'을 출시했다.
 
신용보증기금은 14일 "고객이 영업점을 방문하지 않고 온라인으로 보증서를 발급받을 수 있는 'Easy-One 보증'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Easy-One 보증은 고객의 비대면 보증신청, 서류제출, 약정과 신보의 현장 조사가 결합된 빅데이터 기반의 온라인 전용 보증상품이다.
 
대상고객은 신용보증기금(기술보증기금, 신용보증재단 포함)의 보증잔액이 없는 업력 1년 이상의 개인기업이며, 무방문 서비스를 통해 최대 1억원까지 운전자금을 지원받을 수 있다.
 
신청 고객은 신보 비대면 플랫폼(www.kodit.co.kr)에서 자가 사전심사를 통해 보증신청 가능여부를 확인하고 온라인으로 서류를 제출하면, 신보의 현장조사 후 최종적으로 온라인 전자약정을 통해 보증서를 발급받게 된다. 
 
한편 신보는 Easy-One 보증 출시와 더불어 신보 비대면 플랫폼 이용범위도 확대했다. 
 
기존에 보증기한 연장만 가능했던 온라인 전자약정 범위를 개인기업의 신규보증까지 확대해 영업점 방문에 따른 고객 불편을 개선했다.
 
신보 관계자는 “Easy-One 보증 출시와 신규보증 전자약정 도입으로 고객이 체감할 수 있는 쉽고 빠른 무방문 보증서비스 제공이 가능하며 특히 코로나 19 피해기업에 대한 신속한 보증지원도 가능해질 것”이라고 밝혔다. EP
 
cmk@economicpost.co.kr
이코노믹포스트 최민경 취재부 기자입니다.

"미래는 타협하지 않는 오늘이 만듭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