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보증기금 노사 공동 사회공헌활동, 도시락 포장 배달

박지윤 기자 | 기사입력 2020/05/20 [11:08]

신용보증기금 노사 공동 사회공헌활동, 도시락 포장 배달

박지윤 기자 | 입력 : 2020/05/20 [11:08]

사회공헌활동을 펼친 신보 임직원들. 사진=신용보증기금


[
이코노믹포스트=박지윤 기자] 신용보증기금이 신보 창립과 노동조합 창립을 기념해 노사 공동으로 사회공헌활동을 펼쳤다.
 
신용보증기금은 20일 "지난 19일 지역사회와의 상생, 협력을 위해 대구 안심제1종합사회복지관을 방문해 창립기념 노사공동 사회공헌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신보 창립 제44주년(6월 1일)과 신보 노동조합 창립 제40주년(5월 6일)을 기념해 대구 본점 인근에 거주하고 있는 취약계층의 결식을 예방하고 사회적 책임과 나눔을 실천하기 위해 마련됐다.
 
채원규 신보 전무이사, 고광욱 신보 노동조합 수석부위원장을 포함한 임직원 25명은 안심제1종합사회복지관을 방문해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등 방역지침을 적극 준수하며 코로나19로 결식 위기에 처한 지역 내 독거노인 및 장애인 세대를 위해 맞춤형 도시락을 직접 포장하고 배달했다.
 
신보는 취약계층 결식예방 행사가 지속 가능한 사회적 가치 실현 활동이 될 수 있도록 지난해에 이어 ‘신보 지역상생 도시락’ 3천개를 기부했으며, 이 도시락은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과 장애인들에게 금년말까지 매주 1회 배달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행사는 신보 거래 기업인 대구 동구 소재 제빵업체인 ㈜라온씨앤비에서 후원한 카스테라 빵을 도시락에 담고, 라온씨앤비의 대표이사 및 임직원이 직접 배달에도 참여해 고객과 함께하는 사회적가치 실현 활동으로 그 의미를 더했다.
 
신용보증기금 관계자는 “이번 도시락 기부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취약계층의 식생활 문제를 개선해 보다 건강한 생활을 영위하는데 작은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 고 밝혔다. EP
 
pjy@economicpost.co.kr
이코노믹포스트 박지윤 취재부 기자입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