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포스트=이석균 기자] 경희사이버대학교(총장 변창구)는 지난 10월 9일 ‘제2회 한국어교육 크리에이터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번 공모전에는 18팀이 참가하여 총 조회 수 24,000회 이상, 좋아요 약 6,800,000개를 기록하는 등 작년의 열기를 이어갔으며, 국내뿐만 아니라 미국, 독일, 말레이시아 등에서도 영상이 응모되어 열띤 경쟁을 펼쳤다.
심사는 대중성, 독창성, 교육적 유용성, 완성도, 지속 가능성을 기준으로 이루어졌으며 심사위원진은 "작년에 비해 전문성 및 편집 기술 등이 돋보이는 응모작이 눈에 띄게 늘었다"고 평가했다.
대상의 영광은 ‘지미와 같이 해요. 등교 준비’라는 제목으로 작품을 응모한 ‘모모모(신민경, 임소은, 최지원 씨)’에게 돌아갔다. ‘모모모’팀은 가장 많은 좋아요 수를 득표하여 네이버 인기상을 함께 수상하기도 하였다.
‘모모모’팀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언택트 시대에 할 수 있는 기초 한국어 교육에 대해 다시 생각해 볼 수 있어 뜻깊었다.”며 “팀원이 모두 다른 분야에서 일하고 있지만 그 힘이 모여 대상을 받은 것 같다. 좋은 기회를 준 경희사이버대학교와 네이버에 감사를 드린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제2회 한국어교육 크리에이터 공모전에서 대상과 인기상을 수상한 ‘모모모’팀의 공모작 장면
지난해 이어 이번 공모전을 후원한 네이버 V KOREAN의 정윤영 담당자는 “한국어 교육이 새로운 국면을 맞이한 만큼 변화에 빠르게 대처하는 자세가 필요하다고 생각했다. 이번 공모전을 통해 한국어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을 영상으로 표현하기 위한 한국어 교사들의 고민을 엿볼 수 있었다. 이렇게 노력하는 한국어 교육자들이 크리에이터 활동을 통해 세계로 뻗어나가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한국어 교육 종사자 및 관계자들에게 많은 도움을 줄 수 있는 네이버 V KOREAN이 되겠다.”고 소회를 밝혔다.
방성원 경희사이버대학교 한국어문화학과 학과장은 “네이버 V KOREAN과 함께하는 한국어교육 크리에이터 공모전을 통해 한국어 교사의 활동 영역을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확장하는 데 기여할 수 있어 보람이 크다. 한국어문화학과는 사이버대학 최초로 한국어교육 전공을 개설한 학과로서 앞으로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활동할 교사들의 역량을 향상시키기 위해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데 앞장설 것이다.”라고 전했다. E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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