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드 이코노미 > 기업부조리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아모레퍼시픽, ‘아리따움 볼륨업 오일틴트’, 자진회수…하지만?
같은 제품명이지만 컬러가 다른 제품은 그대로 ‘판매’
기사입력  2016/06/01 [15:38] 트위터 노출 1,381,485 페이스북 확산 0   이코노믹포스트

  

▲   


[이코노믹포스트=진보람기자] 
아모레퍼시픽의 인기
lip라인 아리따움 오일틴트화장품이 일부 품목의 제품에서 미생물이 초과 검출되며 자진회수에 들어간 가운데, 같은 제품이지만 다른 호 수의 제품들은 여전히 판매되고 있어 소비자들에게 구매정보의 혼돈을 주고 있다는 지적이다.

 

이번에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가 공개한 행정정보에 따르면 아모레퍼시픽의 뷰티 숍 아리따움에서 판매되는 볼륨업 오일틴트 화장품은 식약처가 지정한 정부시험기관에서 자가품질검사를 시행한 결과, 2호와 5호의 두 가지 컬러 제품에서 미생물이 초과 검출된 것으로 나타나 해당 품목의 화장품에 대해 제조판매사인 아모레퍼시픽은 자진회수를 결정한 것으로 밝혔다.

 

이와 관련 아모레퍼시픽도 식약처가 이 같은 공시를 하기 전 날인 지난 27일에 자사 홈페이지를 통해 이와 같은 내용을 별도로 공지, 문제가 되는 제품에 대해 적극 회수에 나선 상태다.

 

하지만 같은 제품이지만, 컬러만 다른 아리따움 볼륨업 오일틴트 ‘1·3·4에 대해서는 여전히 판매가 진행되고 있어 소비자들에게 구매 정보의 혼돈을 주고 있다는 지적이 제기되고 있다.

 

이에 식약처 관계자는 이번에 문제가 된 화장품은 미생물한도 기준 제 53항에 의거, 총호기성 생균수 기준 1000/g()이하 기준에 어긋남에 따라 자진 회수 품목에 오른 것이다.”다른 제품들에서는 미생물 기준치를 초과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힌 상태다.

 

아모레퍼시픽 측도 구매정보의 혼돈을 일으키지 않기 위해, 현재 미생물 검출로 논란이 일고 있는 화장품 품목에 한해 빠른 교환·환불조치를 취하겠다는 입장이다.

 

아모레퍼시픽이 자진 회수를 결정한 제품의 번호는 아리따움 볼륨틴트2호의 컬러제품인 S051304, S031414, S030713와 제5호 컬러제품인 S050907.

 

해당 제품을 사용하는 소비자들은 빠른 시일 내에 판매영업점을 확인하고, 교환 및 환불처리 해야 할 것으로 당부되고 있다.

 

한편 현재 아리따움 판매 화장품 숍에서 판매가 진행 중에 있는 아리따움 볼륨업 오일틴트 제1호와 3, 4호의 컬러제품과 관련, 일부 소비자들 사이에서는 문제가 되는 제품과 다른 공정라인에서 제조된 것인지 여부를 확인해야 한다는 목소리도 나오고 있다. 빠른 시일 내에 업체 차원에서 문제가 되는 제품 또는 판매 제품의 공정라인을 공개해야 할 것으로 사료된다. EP

 

ⓒ 이코노믹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