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드 이코노미 > 금융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취업정보]금감원, 경력직 회계사 채용
기사입력  2016/07/25 [09:11] 트위터 노출 1,448,197 페이스북 확산 0   이코노믹포스트

 

▲   


[이코노믹포스트=정시현기자]
 
금융감독원이 10여명 내외의 회계사를 경력직으로 채용한다.

금감원은 25일 회계투명성을 제고하고자 전문성과 경험을 두루 갖춘 10명 내외의 공인회계사를 경력직으로 채용할 계획이라고 25일 밝혔다. 금감원 회계감리 인력은 30명으로 이들이 2000여곳에 달하는 상장사의 회계감리를 맡아왔다.

자격 기준은 공인회계사(KICPA)로서 회계법인에서의 외부감사 경력 또는 상장법인에서의 회계 관련 업무경력이 3년 이상인 자다.

보수와 직급은 금감원 일반직원과 동일한 경력 산정기준을 적용해 부여한다. 2년 이내 계약직으로 채용되며, 2년 계약만료 시점에 심사를 거쳐 무기계약 또는 기간제로 재계약할 수 있다.

금감원은 이와 함께 보도자료 등 다양한 금융정보를 영상뉴스로 자체 제작해 금융소비자에게 전달하는 영상홍보 및 영상편집 인력도 각각 1명씩 채용한다.

지원서 접수기간은 이날부터 다음 달 5일까지다. 서류심사, 필기시험, 면접 등을 거쳐 9월23일 최종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EP

ⓒ 이코노믹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