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공대, ‘2024 Job Fair 채용박람회’ 성료

이석균 부장 | 기사입력 2024/11/07 [10:24]

한국공대, ‘2024 Job Fair 채용박람회’ 성료

이석균 부장 | 입력 : 2024/11/07 [10:24]
 

잡페어. 사진=한국공학대학교

 

[이코노믹포스트=이석균 부장] 한국공학대학교(총장 황수성, 이하 한국공대)는 지난 6일 체육관에서 열린 ‘2024 Job Fair 채용박람회’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주관으로 진행되었으며, 우수 중소·중견기업과 학생들 간의 인재 채용 연계를 위한 장을 마련하고, 산학 협력의 성과를 공유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
 
이번 행사에는 시흥시종합일자리센터 등 유관기관을 포함한 총 34개 기업 및 기관이 참여했으며, 약 1,000여명의 학생 및 지역청년이 방문하여 높은 관심을 보였다. 
 
채용관에서는 ㈜이지로보틱스, ㈜다원시스를 포함한 14개 기업의 인사 담당자들이 직접 서류 전형과 면접을 진행하여 실제 채용으로 이어지는 성과를 거뒀다. 홍보관에는 ㈜포스코, 넷마블네오 등 15개 기업이 참여해 각 사의 비전, 주요 사업, 복지 제도 등을 소개했다.
 
인사 담당자들은 채용 절차와 준비 방법을 설명하며, 학생들이 기업 문화와 업무 환경을 이해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각 기업은 지원 요건과 성장 가능성도 안내하여 학생들의 취업 준비에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했다.
 
이와 함께, 한국공대 졸업 선배 24명이 참여한 ‘진로톡톡 직무박람회’에서는 학생들이 진로와 취업에 관한 실질적인 조언과 노하우를 얻을 수 있었다. 안산/시흥고용복지플러스센터 또한 행사에 참여해 정부 정책 및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소개하며 학생들과 지역 청년들을 적극 지원했다.
 
참가한 한 학생은 “이력서 작성과 면접을 직접 경험할 수 있어 매우 유익한 행사였다. 특히 학교에서 제공한 이력서 검토와 면접 컨설팅이 큰 도움이 되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최종필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장은 “우수 기업과 청년 간의 잡 매칭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며,“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기업의 인력난 해소와 학생들의 취업 역량 강화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EP
 
lsg@economicpost.co.kr
이코노믹포스트 이석균 부장입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한국공학대학교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