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포스트=이석균 부장] 제주대학교(총장 김일환)는 12월 9일부터 13일까지 5일간 '대학원 Open Lab Week'를 개최해 연구실을 일반에 개방한다고 밝혔다.
'대학원 Open Lab Week' 행사는 대학원 재학생 및 수료연구생, 그리고 대학원 진학에 관심 있는 모든 이들에게 문호를 열어 연구 문화를 확산하고 연구 환경을 직접 체험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다.
일반대학원 학과(전공) 및 4단계 BK21 교육연구단 △미래전략 수산생명산업 교육연구단(단장 전유진) △빅데이터 기반 해양융합전문인력양성사업단(단장 배진호) △제주 에너지신산업 고도화 혁신인재 양성교육연구단(단장 목영선) △아열대생물자원을 활용한 바이오헬스‧혁신신약 교육연구단(단장 이동선) △관광서비스 개발과 지역경제 주체 간 갈등 해결을 위한 데이터사이언스 교육연구단(단장 김민철) 소속의 다양한 연구(실험)실에서 진행될 이번 행사는 참가자들에게 연구 선행 체험 기회를 제공하며, 지역 사회의 우수 인재 유치를 목표로 하고 있다. 연구실에서는 각자의 연구 주제를 소개하고, 참가자들은 연구의 실제 환경을 경험하며 학문적 호기심을 자극받게 될 것이다.
제주대학교 강희경 교육부총장 겸 대학원장은 "이번 Open Lab Week는 연구실의 문을 열어 학내외 연구자와 미래의 대학원생들에게 연구의 가치와 중요성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며 "이를 통해 지역 사회의 우수 인재들이 대학원 진학에 대한 관심을 높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대학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관심 있는 이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하고 있다. EP
lsg@economicpost.co.kr <저작권자 ⓒ 이코노믹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제주대학교 관련기사목록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