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희사이버대 상담심리학과, 코치·내러티브 상담 자격 취득 재학생•졸업생 축하 행사 개최

정시현 기자 | 기사입력 2020/12/16 [12:00]

경희사이버대 상담심리학과, 코치·내러티브 상담 자격 취득 재학생•졸업생 축하 행사 개최

정시현 기자 | 입력 : 2020/12/16 [12:00]
 

 사진=경희사이버대학교


[이코노믹포스트=정시현 기자] 경희사이버대학교 상담심리학과(학과장 백지은 교수) 는 지난 11월 4일(목) 코치 및 내러티브 상담 관련 자격을 취득한 15명의 재학생 및 졸업생을 위한 축하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상담심리학과 학과장 백지은 교수를 비롯해 자격 취득 학생들이 함께 참여했다. 행사는 코로나19 바이러스 여파로 인해 오프라인이 아닌 실시간 화상 프로그램을 활용해 온라인으로 진행됐다.
 
상담심리학과는 학생들의 전문상담가로서의 자질을 갖추고 역량을 강화시키기 위해 코칭과 내러티브상담 관련 교육과정 및 학과특성화사업 등을 운영해왔으며, 학생들은 관련 교육과정을 이수하고 상담사례발표, 자격시험대비 스터디모임 등을 통해 체계적으로 자격시험을 준비해왔다.
 
사)한국코치협회의 코치인증자격인 KAC(Korea Associate Coach)와 KPC(Korea Professional Coach)는 라이프코칭, 커리어코칭 등 분야에서 잠재력을 발견하고, 새로운 관점에서 현실을 바라보고 자신의 강점을 활용해 구체적인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찾을 수 있도록 이끌어 주는 전문가에게 부여하는 자격증으로 이번에 우리대학 상담심리학과에서 KAC, KPC 두 분야 통틀어 총 13명을 배출했다.
 
또한, ‘내러티브상담사 자격증‘ 역시 한국이야기치료학회에서 주관하는 자격으로 내러티브상담사 자격을 갖춘 학생은 졸업 후 다양한 삶의 문제를 이야기치료 세계관에 기초하여 조명하고 이를 토대로 개인, 가족, 집단, 지역사회를 대상으로 하는 활동을 지원하는 역할을 한다. 경희사이버대학교 상담심리학과 고정은 교수가 직접 내러티브상담사 자격시험에 필요한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매년 내러티브상담사 합격자를 배출하고 있으며 올해 2명의 학우가 해당 자격증을 취득했다.
 
이번 축하 행사에서는 학생들이 자격 취득하는 과정에서 겪었던 어려움과 함께 이를 어떻게 극복했는지에 대한 방법에 대해 공유하고, 성취를 이룬 감회를 밝히며 서로 축하의 말을 전했다. 
 
코칭 스터디모임 회장을 맡고 있는 진신숙(14학번) 졸업생은 “선・후배들이 좋은 것들을 나누고 이어질 수 있게 하면 좋을 것 같다”면서 “앞으로 자격준비나 대학원 준비하는 선・후배와 동기들을 위한 든든한 지원자가 되어주겠다”는 다짐의 말도 전했다.
 
상담심리학과 학과장 백지은 교수는 “코로나 19로 인해 힘든 상황에서도 포기하지 않고 뜨거운 학구열을 가지고 전문코치와 내러티브상담가 자격을 취득한 학생들을 진심으로 축하하고, 여기에 멈추지 않고 앞으로 더 큰 미래를 준비해나가는 학생들을 응원한다”면서, “경희사이버대학교 상담심리학과는 앞으로도 학생들이 상담전문가로서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도하고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희사이버대학교는 2020년 12월 01일(화)부터 2021년 1월 12일(화)까지 2021학년도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이번 모집학과(전공)는 △IT·디자인융합학부 (컴퓨터정보통신공학전공, AI사이버보안전공, ICT융합콘텐츠전공, 산업디자인전공, 시각미디어디자인전공) △ 미래인간과학스쿨 (재난방재과학전공, 공공안전관리전공) △ 보건의료관리학과 △ 한방건강관리학과 △ 후마니타스학과 △ NGO사회혁신학과 △ 상담심리학과 △ 사회복지학부(사회복지전공, 노인복지전공, 아동·보육전공, 청소년·가족전공) △ 미디어문예창작학과 △ 스포츠경영학과 △ 실용음악학과 △ 일본학과 △ 중국학과 △ 미국문화영어학과 △ 한국어문화학과 △ 한국어학과 △ 미디어영상홍보학과 △문화예술경영학과 △ 마케팅·리더십경영학부 (마케팅·지속경영리더십전공, 뷰티·패션산업마케팅전공) △ 글로벌경영학과 △ 세무회계학과 △ 금융부동산학부(금융경제전공, 도시계획부동산전공) △ 호텔·레스토랑경영학과 △ 관광레저항공경영학부(관광레저경영전공, 항공·공항서비스경영전공) △ 외식조리경영학과이다. EP
 
jsh@economicpost.co.kr
이코노믹포스트 정시현 취재부 기자입니다.

"미래는 타협하지 않는 오늘이 만듭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희사이버대학교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