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중앙회, 중소기업 수출 지원제도 알리기에 나서

이석균 기자 | 기사입력 2021/03/22 [17:06]

중소기업중앙회, 중소기업 수출 지원제도 알리기에 나서

이석균 기자 | 입력 : 2021/03/22 [17:06]
 

사진=중소기업중앙회


[이코노믹포스트=이석균 기자] 중소기업중앙회(회장 김기문)는 수출 중소기업의 경쟁력 강화와 리스크 관리를 위해 수출 지원제도 설명 영상을 제작하여, 중소기업 수출 지원제도 알리기에 나선다.
 
무역의존도가 높은 한국은 각종 수출 지원제도가 체계적으로 마련되어 있으나, 중소기업은 이에 대한 인지도가 낮고, 활용을 제대로 못하는 경우가 많다.
 
중소기업중앙회는 수출 지원기관과 협력해 지원제도 설명 영상을 제작하여, 중소기업의 접근성을 높이고 필요한 제도를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첫 수출 지원제도 설명 영상으로는 무역보험 제도를 운영하는 한국무역보험공사와 협력하여 진행되며, 23일(화) 유튜브 중소기업중앙회 채널에서 공개된다.
 
이번 영상은 △무역보험공사 및 무역 보험 소개, △무역보험 제도 안내, △수출신용보증 제도 안내 △무역보험 활용 우수사례 및 FAQ 등 총 4편으로 구성된다.
 
추문갑 중기중앙회 경제정책본부장은 “현장에서 중소기업 수출 지원제도를 설명하면 잘 모르는 경우 많다”며, “이번 지원제도 설명 영상이 중소기업의 수출 촉진 및 확산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중소기업중앙회는 지속적으로 수출 지원기관과 협력하여 설명 동영상을 제작해 유튜브 중소기업중앙회 채널에 공개할 예정이다. 기타 문의사항은 국제통상부(☏02-2124-3162)로 연락하면 된다. EP
 
lsg@economicpost.co.kr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