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대 교직과·교육대학원, 서울시교육청과 교원양성기관 재학생 교육봉사 연계 기초학력 지원 업무 위한 MOU 체결

이석균 기자 | 기사입력 2021/04/12 [10:12]

세종대 교직과·교육대학원, 서울시교육청과 교원양성기관 재학생 교육봉사 연계 기초학력 지원 업무 위한 MOU 체결

이석균 기자 | 입력 : 2021/04/12 [10:12]
 

사진=세종대학교

[이코노믹포스트=이석균 기자] 세종대학교(총장 배덕효) 교직과와 교육대학원은 지난 3월 30일 서울시교육청과 ‘교원양성기관 재학생 교육봉사 연계 기초학력 지원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MOU는 현장 적합성이 높은 교원 양성을 목표로 한다. 교직과정 이수 학생이 정규교육과정에서 기초학력 협력 강사로 참여하거나 방과 후 보충지도에 참여함으로써 학교 현장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한다.
 
세종대 교직과와 교육대학원은 교직과정 이수 학생들이 초·중등학교에 교육봉사를 할 수 있도록 안내 및 지도, 그리고 관리를 하게 된다. 또한 교육봉사에 참여한 학생에게 학점을 부여한다.
 
서울시교육청은 초·중등학교의 기초학력 지원 수요를 파악할 수 있는 정보 안내 시스템을 운영한다. 연수 협력기관을 통해 예비 교원에게 특화된 원격 무료 연수도 지원한다.
 
이번 협약에서 서울시교육청 조희연 교육감은 “기초학력은 모두가 함께 풀어가야 할 교육적 과제이다. 교직과정 이수 학생들이 학교 현장을 경험하며 기초학력 지도에 대한 관심과 열정을 높일 수 있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교육대학원장 김희연 교수는 “교직이수 학생들이 초·중등학교 현장에서 교육봉사를 하며 현장 적합성을 높일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EP
 
lsg@economicpost.co.kr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세종대학교 관련기사목록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