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역난방공사 황창화 사장, 탈(脫) 플라스틱 캠페인 ‘고고 챌린지 동참

최민경 기자 | 기사입력 2021/04/14 [14:40]

한국지역난방공사 황창화 사장, 탈(脫) 플라스틱 캠페인 ‘고고 챌린지 동참

최민경 기자 | 입력 : 2021/04/14 [14:40]
 

사진=한국지역난방공사


[이코노믹포스트=최민경 기자] 한국지역난방공사(이하 ‘한난’) 황창화 사장이 4.14일(수) 환경부가 주관하는 생활 속 탈(脫) 플라스틱 캠페인인 ‘고고(GO!GO!) 챌린지에 동참했다고 밝혔다.
 
‘고고챌린지’는 SNS에서 진행하는 생활 속 플라스틱 줄이기 실천 다짐 릴레이로 하지 말아야 할 행동 1가지와 해야할 행동 1가지를 약속하고 다음에 참여할 주자를 지명하는 캠페인이다.
 
황창화 사장은 한난 중앙지사를 찾아 직원들과 함께 머그컵을 나눔하고, 친환경 제품 사용 권장 등 캠페인 동참을 독려하며, “일회용품은 줄이고, 온실가스 배출도 줄이고!”를 실천할 것을 약속했다. 
 
이번 챌린지 참여는 이동훈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총장으로부터 지명받아 진행되었으며, 다음 챌린지 참여자로는 최문순 강원도지사와 김경수 경상남도지사를 지명했다.
 
황창화 한난 사장은 “기후위기 등 환경문제가 대두되고 있는 시점에서 일상생활 속 작은 실천에서부터 온실가스 감축과 탄소중립을 위한 활동에 더욱 많은 사람들이 동참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한난은 한국판 뉴딜 40대 중점프로젝트로 선정된 폐플라스틱, 폐비닐 등을 활용한 폐기물수소화(W2H)사업 추진 등을 통해 범국가적 탄소중립에 앞장서고 있다. EP
 
cmk@economicpost.co.kr
이코노믹포스트 최민경 취재부 기자입니다.

"미래는 타협하지 않는 오늘이 만듭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한국지역난방공사 관련기사목록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