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시민이 제안하는 ‘평생학습 프로그램’ 공모

지연희 기자 | 기사입력 2021/04/19 [12:11]

순천시, 시민이 제안하는 ‘평생학습 프로그램’ 공모

지연희 기자 | 입력 : 2021/04/19 [12:11]
 

사진=순천시

 

[이코노믹포스트=지연희 기자] 순천시(시장 허석)는 시대 변화에 따른 다양한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발굴하고 지역 내 평생학습 체제 구축을 위해 시민이 제안하는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공모한다.
 
시는 이번 사업을 통해 시민 스스로 배움을 실천하고 성장할 수 있는 주체적 학습 형태 확산과 지역 특화·미래대응·시민력 향상 교육 과정 확대 및 평생학습 내실화를 다지며, 선정된 프로그램 운영에 총 5천만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사업분야는 총 2개 분야 7개 사업으로 △학습 네트워크형 함께하는 학교(2개), △학습리더 양성형 질문하는 학교(5개)이며, 평생교육에 관심 있는 민간·공공평생교육기관·협동조합·대학교 등 기관·단체에서 신청가능하다.
 
시를 중심으로 2개 이상 기관·단체 간 네트워크 협의체를 구성하여 지역과 운영기관의 특성에 맞는 특화사업 운영을 위한 학습 네트워크형 2개 프로그램과 순천형 생태·경제교육 등 지역 특화형, 세대·계층간 융합 등 학습리더 양성형 공모 주제로 5개 프로그램을 선정해 지원할 예정이다. 
 
신청접수는 순천시 홈페이지, 순천시문화건강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서식을 내려 받아 사업계획서 등 구비서류와 함께 오는 5월 4일까지 순천시 평생교육과 전자우편(pinklamp77@korea.kr)으로 제출하면 된다.
 
시는 심사를 거쳐 오는 5월 14일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선정하여 6월부터 11월까지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공모에 관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순천시 홈페이지, 순천시 문화건강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순천시 평생교육과(061-749-6776)로 문의하면 된다. EP
 
jyh@economicpost.co.kr
이코노믹포스트 지연희 취재부 기자입니다.

"미래는 타협하지 않는 오늘이 만듭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