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대, 2021년 정보보호특성화대학교 신규 대학 선정

이석균 부장 | 기사입력 2021/06/04 [12:02]

세종대, 2021년 정보보호특성화대학교 신규 대학 선정

이석균 부장 | 입력 : 2021/06/04 [12:02]
 

사진=세종대학교

 

[이코노믹포스트=이석균 부장] 세종대학교(총장 배덕효)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하 ‘과기정통부’)가 디지털 뉴딜을 뒷받침할 정보보호 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한 일환으로 시행하는 정보보호 특성화대학에 선정됐다.
 
과기정통부는 디지털 뉴딜의 일환으로 2025년까지「정보보호 전문인력 3만명 양성」을 추진하고 있으며, 이를 위해 현재 3개교인 정보보호 특성화대학을 2025년까지 8개교로 확대할 방침이다.
 
정보보호 특성화대학교는 최대 6년간 총 32.4억 원을 지원받으며, 정보보호 주요직무별 특화된 교육과정을 통해 현장 맞춤형 정보보호 실무인력을 양성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세종대 정보보호학과는 이번 사업에서 보안소프트웨어개발의 직무를 맡았으며, 스틸리언, 한국전자기술연구소 등 6개 기관이 공동 참여한다.
 
이번 사업의 총괄책임을 맡은 세종대 정보보호학과 윤주범 교수는 “세종대 정보보호학과는 이미 국내에서 최고 수준의 정보보호 교육을 수행하고 있다. 이번 사업을 통해서 더 훌륭한 교육인프라 구축, 실무적인 커리큘럼 개발, 산업체 및 해외기관 간의 협업을 통해 세계적인 학과로 나아가는 발판을 마련하겠다”라고 말했다. EP
 
lsg@economicpost.co.kr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세종대학교 관련기사목록
더보기